[성시경-너에게]
[성시경-너에게]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의 곡을 리메이크한 성시경의 '너에게'가 정식 발매된다.
 
1993년 발표된 서태지와 아이들의 2집 수록곡 '너에게'는 '응답하라 1994' OST에 실려 성시경의 목소리로 재탄생 돼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 가운데 처음으로 리메이크된 것. 서태지와 또 다른 성시경의 목소리가 더해져 극의 분위기를 극대화하고 있다. 
 
리메이크된 '너에게'는 지난해 '응답하라 1997' OST에서 서인국-정은지가 부른 '올 포 유'를 편곡한 작곡팀 멜로디자인이 공을 들여 완성했다. 원곡에 충실하면서 성시경만의 감미로운 스타일로 재해석됐다. 
 
리메이크에 참여한 성시경은 “원래보다 더 좋은 리메이크는 보통 있을 수가 없다. ‘잘한다’라기 보다는 워낙 좋아했던 노래라 팬으로서 노래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작업에 참여하게 됐다. 단지 너무 부드럽게 하면 노래의 분위기가 살지 않을 것 같아 고민이었고 특별히 내레이션 부분에 공을 들여 저만의 스타일로 표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리메이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성시경이 부른 '응답하라 1994' OST Part 2 ‘너에게’는 '응답하라 1994' 본 방송날인 11월1일 정오 엠넷닷컴, 멜론을 포함한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