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경기도 파주시 인근에서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에 참여한 미군 장갑차가 대기하고 있다.
지난 8월 경기도 파주시 인근에서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에 참여한 미군 장갑차가 대기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윤일건 기자 = 북한은 22일 한·미 군 당국이 내년 한미 연합군사연습부터 대북심리전 연합훈련을 강화하기로 한데 대해 "우리에 대한 또 하나의 엄중한 도발"이라고 비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파멸을 앞당길 새로운 심리모략소동'이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한국 정부가) 심리모략전의 통합·정례화까지 공표한 것은 대결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수단과 방법도 가리지 않겠다는 것을 선언한 것"이라며 "비열한 심리모략 방식을 동족대결에 그대로 적용하려는 광증"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최근 대화로 흐르던 조선반도(한반도) 정세가 또다시 전쟁접경으로 치닫게 된 책임은 전적으로 우리의 체제를 악랄하게 비난하고 대결공조 구걸에 앞장선 박근혜에게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군대와 인민의 정신력을 심리모략전으로 어찌해보려는 것은 달걀로 바위를 깨겠다는 것이나 다름없다"며 "적들이 조금만 움쩍해도 즉각적인 행동에 돌입할 것이라는 우리의 입장은 변함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국내 한 언론은 군 당국이 국회 국방위원회에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를 인용해 한미 양국은 내년부터 키리졸브(KR)와 독수리훈련(FE), 을지프리덤가디언(UFG) 등 한미 연합군사연습 기간에 대북 심리전을 위한 연합작전 능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yooni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