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소상공인·청년창업자를 지원키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에 35억원을 특별출연했다.

신한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은 19일 오전 서울 중구 태평로 신한은행 본점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창업지원 특별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용병 신한은행 부행장과 김병춘 서울신용보증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신한은행은 우선 창업자금을 지원키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에 35억원을 특별출연하고 350여억원의 신규대출 한도를 조성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조성된 특별출연금으로 약 1400명의 서울지역 예비창업자와 업종전환 희망자가 저금리 창업대출의 수혜를 받게 될 전망이다.

신한은행은 서울시 소상공인 창업지원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이 본 교육을 이수하면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창업보증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또한 동행은 연간 3000여명에게 창업 트렌드 및 아이템, 성공창업전략, 보증지원제도 등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현재 약 1500여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특별출연을 실시하게 됐다”며 “신한은행과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 희망자가 아름다운 동행(同行)으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