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장관 떠나자 문재인 대통령으로 포구 이동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끝내 하차했다. 조국 전 장관이 떠나자 자유한국당은 하루 종일 떠난 조국 전 장관 뒤에다 맹폭을 가했다. 조국 전 장관이 14일 공식적으로 사임 의사를 밝히고 문재인 대통령이 이같은 사실을 인정하자, 자유한국당은 황교안 대표를 비롯해서 나경원 원내대표와 당 대변인 및 원내대변인까지 나서서 떠나는 조국 전 장관의 등에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날 공보실 입장문을 통해 “조국이 결국 물러났다. 만시지탄이다. 지난 조국의 35일, 우리 국민들은 참을 수 없는 분노로, 이 정권 위선과 거짓의 진면목을 보았다”면서 “조국은 물러났지만, 국정 정상화는 지금부터다. 조국과 그 일가에 대한 공정하고 엄정한 수사야말로 불의와 불공정을 바로잡고 국정을 정상화하는 첫 걸음이다. 검찰은 흔들림 없이 수사에 임해야 한다. 더 이상 대통령과 이 정권의 부당한 수사 방해가 있어서도 안 될 것”이라고 말해 사실상 조국 전 장관 일가에 대한 검찰 수사를 강력히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이 14일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내고 이날 사임한 조국 전 법무부장관과 문재인 대통령, 더불어민주당을 싸잡아 비난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이 14일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내고 이날 사임한 조국 전 법무부장관과 문재인 대통령, 더불어민주당을 싸잡아 비난하고 있다.

황교안 대표는 이어 “이제 문재인 대통령의 차례다. 국민적 상처와 분노, 국가적 혼란을 불러온 인사 참사, 사법 파괴, 헌정 유린에 대해 대통령이 국민 앞에 직접 통렬하게 사죄해야 한다. ‘송구스럽다’는 말로 넘어갈 일이 아니다”라면서 “대통령 스스로 계파의 수장을 자임하며, 국민을 편 가르고 분열을 부추긴 데 대해서도 반성하고 사죄하는 것이 마땅한 일”이라고 이번엔 문재인 대통령을 정면으로 겨냥했다.

황교안 대표는 나아가 “‘검찰 개혁’은 국회에 맡기고 대통령은 손을 떼야 한다. 문재인 대통령의 검찰 개혁은 정권의 검찰 장악 시나리오에 다름 아님을 온 국민이 똑똑히 확인했다. 진짜 공정, 진짜 정의, 진짜 인권을 보장할 검찰 개혁, 자유한국당이 앞장서서 이뤄낼 것”이라면서 “‘공수처법’은 다음 국회로 넘겨야 한다. 현재의 ‘공수처법’은 문재인 정권의 집권 연장 시나리오일 뿐이다. 국민들은 더 이상 대통령의 거짓말과 왜곡에 속지 않을 것”이라고 황당무계한 주장까지 서슴지 않았다.

황교안 대표는 이에 덧붙여 “무엇보다 이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여 국정 대전환에 나서야 한다. 더 이상 국민들을 힘들고 고통스럽게 만들어서는 안 될 것이다. 오만과 독선, 불의와 불공정의 독재적 국정 운영을 즉각 중단하라. 국민과 소통하고 야당과 협력하라. 경제부터 살려내야 한다”면서 “국민의 삶을 보살피고 나라의 안보와 국익을 지키는 대한민국 대통령의 자리로 서둘러 돌아오기 바란다. 더 이상 국민의 인내를 시험하지 않기를 준엄하게 경고한다”고 또 다시 ‘국민’을 들고 나왔다.

자유한국당 대변인들도 이날 오후 일제히 황교안 대표의 뜻을 받들어 대동소이한 논평으로 국회 기자실을 분주하게 드나들었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을 통해 “그동안 가족의 수사를 방해하며 법치를 무너뜨리고 국민을 기만해 온 조국의 사퇴는 지금도 그 때가 늦었다”며 “온 가족의 계획적 범죄를 ‘생각지도 못한 일’이라며 끝까지 국민을 기만하고 분열과 혼란에 대해 한 마디 사과도 하지 않은 조국은 국민 분열의 불쏘시개로 역사에 남을 것”이라고 이날 떠난 조국 전 장관의 ‘불쏘시개’ 발언을 문제 삼았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국정운영 지지율과 집권여당 지지율 폭락이 나오고 나서야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대통령은 무자격 장관을 임명해 대한민국을 혼란에 빠뜨린 것에 대해 국민에게 사죄하고 조국과 조국 가족에 대한 엄정한 수사로 법치와 민주주의를 정상화시켜야할 것”이라고 문재인 대통령 책임론을 들고 나왔다.

김성원 대변인 뿐만이 아니다. 같은당 김현아 원내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조국 장관이 사퇴했다. 사필귀정이지만 너무 늦었다”며 “대한민국을 두 동강을 내고 민심이 문재인 정부를 이미 떠난 뒤늦은 사퇴다. 대통령과 여당은 만시지탄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김현아 대변인은 심지어 조국 전 장관의 직위를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억지로 입으려 한 조국도 문제고 억지로 입히려 한 대통령도 문제였다. 잘못된 인사에 대한 대통령과 여당의 분명한 사과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조국 전 장관과 여당, 문재인 대통령을 싸잡아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원내 인사도 조국 전 장관 ‘뒤통수 때리기’에 가세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도 이날 “국정은 물론 국민의 상식과 법질서마저 붕괴시켜 온 조국이 결국 사퇴했지만 본인과 부인에 대한 수사와 사법적 단죄를 약화시키기 위한 여론몰이용 꼼수가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이미 떠난 조국 전 장관에 대해 또 하나의 의혹을 제기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에 더 나아가 “문재인 대통령은 끝까지 국민의 뜻을 무시하고 조국을 비호한 것이 맞는지, 아니라면 임명권자로서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사실상의 경질을 사퇴로 포장해 또 한 번 국민을 속인 것이지,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희경 대변인도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전 장관 때리기에 가세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늦어도 너무 늦었다”면서 “이미 성난 민심이 정권을 태우기 시작했다. 조국을 위시하여 그의 비호자들의 실체가 국민을 각성시켰다”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에 덧붙여 “조국 이후 너무도 많은 일이 남았다. 이제부터가 진짜다. 조국 파면이라는 국민의 외침에 답하지 않은 대통령, 문재인 정권의 헌정유린과의 싸움은 이제부터”라고 결기를 다졌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