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표'문 대통령에게 경고,조국 파면해야'

[코리아프레스 = 박지수 기자] [속보] 자유한국당 항교안 대표 ‘조국 장관 파면 촉구’삭발 단행식

16일 오후 5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조국 장관 파면 촉구를 위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삭발 단행식에 나섰다.제 1야당 당대표가 정부에 맞서 삭발식을 단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으로 자유한국당은 강행에 나선 것이다. 오늘 황 대표의 삭발 단행식에 참석해 지켜보는 이들은 눈시울을 붉히며 애국가를 제창해 지켜보는 이들의 마음을 찡하게 만드는 장면을 연출했다. 이 날 황 대표는 삭발을 하면서 내내 입술을 굳게 다문채 눈을 감고 비장한 모습으로 삭발식 단행을 치렀다. 삭발식이 진행되는 동안 자유한국당은 ‘황교안,황교안,황교안’을 외쳤다.

16일 오후5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애국가가 울려퍼지는 가운데 '삭발단행식'을 하고 있다. 삭발 단행식을 지켜보는 자유한국당 당원들은 눈시울을 붉히며 애국가를 부르고 있다.
16일 오후5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애국가가 울려퍼지는 가운데 '삭발단행식'을 하고 있다. 삭발 단행식을 지켜보는 자유한국당 당원들은 눈시울을 붉히며 애국가를 부르고 있다.

이어 삭발식을 마친 황 대표는 입장문을 발표했다.“문재인 정부의 사법유린 폭거가 더 이상 묵과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문 대통령과 이 정권은 국민들의 고통을 외면했다. 국민들의 분노와 저항을 짓밟고 독거와 오만의 폭주를 멈추지 않았다. 범죄자 조국은 이 정권의 권력형 게이트를 돕기위해 사법농단을 서슴치 않았다”라며 “오는 제 1야당의 대표와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문 대통령과 이 정권의 항거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 제 뜻과 의지를 삭발로 다짐하고자 왔다”라며 비통한 목소리로 입장문을 읽어갔다.

 
 

이에 “국민 여러분들께 약속드린다. 저는 투쟁을 결단코 물러서지 않을 것이다. 문 대통령에게 경고한다. 더 이상 국민의 뜻을 거스르지 말라. 조국에게 마지막 통첩한다. 스스로 그 자리에서 물러나라. 내려와서 검찰 수사를 받아라”라며 “이 싸움에서 이겨내고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막아내기 위해 국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셔야 한다”며 “제가 모든 것을 걸고 앞장서 이겨 내겠다”며 국민들과 함께 한다는 약속을 하며 문 정권을 규탄했다.

앞으로 황교안 대표는 삭발식을 마친 뒤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자정까지 농성을 어어갈 것이다. 이어 17일부터 여.야 이견으로 교섭단체 대표 연설은 무산된 것으로 보이며, 여.야3당 원내대표는 오전과 오후에 잇따라 만났지만 일정 조정을 하지 못했다. 앞서 한국당 여상규 법사위원장은 법무부검찰 조사 방해를 지적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여.야의 입장차이가 크므로 일정은 쉽게 잡히지 못할 것 으로 추측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