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과 검찰의 치열한 공방 예상

[코리아프레스 = 박지수 기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동양대학교 정경심 교수가 사문서 위조 혐의로 기소됐다. 정교수는 사문서 위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정교수는 딸에게 수여된 동양대 총장 명의의 표창장을 위조한 혐의로 재판으로 넘겨졌다.

서울중앙지범 특수 2부는 6일 사문서 위조 혐의로 동양대 교수 정경심을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은 자정전에 검찰이 정교수의 공소장을 법원에 제출했다. 검찰이 기소를 서두른건 정교수에 적용된 혐의의 공소시효가 어제 자정 만료가 되어서이다. 정교수는 지난 2012년 9월7일 딸(조민)에게 주기위해 동양대학교 총장 명의의 표창장을 위조한 혐의로 기소 된 것이다.

조국 후보자 부인 정경심 교수가 검찰에 기소 됐다. 정교수는 사문서 위조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조국 후보자 부인 정경심 교수가 검찰에 기소 됐다. 정교수는 사문서 위조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정교수는 그때 당시 함께 일했던 직원이 동양대학교에서 봉사 활동을 한 조민에게 주기위해 총장의 표창장을 만들었다고 해명한 것 으로 전해 졌다. 자신은 구체적인 표창장 발급 경위를 부인했으며 그러나 검찰은 압수한 자료와 진술에 의하면 정교수가 이것을 위조했다고 결론 내린 것으로 보여진다. 동양대 최총장도 자신은 문제의 상장을 결재한 적이 없고 상장 일련 본호도 양식과 다르다고 언론사 기자에게 밝힌바 있다. 그때 당시 동양대의 직원들도 총장 직인을 받은 일이 없고, 심지어 조씨(조민)을 본적도 없다며 주장했다.

이와 관련한 조국 후보자는 청문회에서 딸의 봉사활동을 확인하는 증언이 있고 표창장을 추천했던 진술도 있다고 밝혀졌다. 조후보자 즉 졍교수는 이 사실을 전면 부인함에 따라 앞으로 법정에서 치열한 공방이 이어질 예상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