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후보자 '국민들 앞에 거짓말 쟁이로 낙인 찍힐수 있어'

[코리아프레스 = 박지수 기자] 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청문회 자리에서는 조 후보자의 모두발언 시작부터 여.야가 완전 대립으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조 후보자를 비호하는 발언부터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각을 세워 날선 지적부터 시작했다. 청문회에 첫 질의를 한국당 장제원 의원이 시작했으며 “조국의 위선의 끝은 어디까지 인지 다같이 감상할께요”라며 질의를 시작했다. 동양대학교 최성해 총장이 정경심 교수와 통화했던 내용을 공개하며 “조 후보자가 통화한 사실을 인정하느냐”라고 질의를 한 부분에 조 후보자는 말을 아끼고 질의에 답변을 제대로 하지 못해 장제원의원이 조 후보자에게 날선 지적을 가했다.

6일 국회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청문회 모두발언을 마치고 주광덕 의원의 질의를 하는 모습에 답변준비 중인 모습이다.
6일 국회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청문회 모두발언을 마치고 주광덕 의원의 질의를 하는 모습에 답변준비 중인 모습이다.

최 총장이 기자에게 인터뷰에서 실토를 했던 부분을 사실과는 다르다고 주장을 한 끝에 장제원 의원이 “왜 최 총장을 거짓말 쟁이로 만드냐”면서 “최 총장이 녹음 파일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조 후보자가 긴급 기자간담회때 5촌 조카와 지금 통화를 하게 되면 국민적 의심과 의혹을 받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잘 아시는 분이 동양대 최 총장과 통화를 하나“라는 말 끝에 “제 처가 통화 한 끝에 통화를 했었다”고 말을 했다.

청문회 첫 번째 질의를 국민들이 바라는 부분을 장제원 의원이 질의를 한것에 조 후보자는 속 시원히 답변을 하지 못해 국민들의 의혹을 제대로 풀어 주지는 못했다.

이 청문회 자리에는 각 언론사에서 기자들이 많이 나와 조 후보자를 관찰하듯 주시하고 있었지만, 조 후보자는 국민들이 의혹에 원하는 대답을 하지 못해 기자간담회 때와 별다를 것도 없는 청문회가 연장이라는 객관적인 입장들을 주위에서 내놓고 있는 장면이다. 그러면서 민주당 의원들은 검찰이 정치에 개입이 되고 있다며 화살을 돌리기도 했는데 이것에 관한 답변은 민주당 의원들이 조 후보자를 비호하기 위한 발언이라 보여진다.

이에 이상규 위원장은 “조 후보자는 자신이 법무부장관 후보로서만 답변을 할게 아니라 국민들이 원하는 답을 속시원히 답을 하라”는 질책을 받기도 했다. 지금 청문회 장면은 더불어민주당은 조 후보자를 비호하느라 여념이 없는 상태이며, 자유한국당에서는 돌격앞으로 가는 행도를 보이고 있다. 모든 국민들과 언론인들 보는 앞에서 조 후보자가 불거진 의혹들을 풀어가려면 속시원히 진실규명을 하는 것, 그리고 진심어린 고개 숙여 사과하는 것을 국민들과 언론인들은 원하고 있다. 긔러면서 국민들이 조 후보자를 심판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