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협회 '조국은 당장 사퇴하라'

[코리아프레스 = 박지수 기자] 임현택 소아청소년과의사 회장은 조국 후보자 딸(조민)의 의학 논문 의혹 과정에서 대한 청소년과 의사회에서 입장을 설명하는 기자 회견을 4일 국회의사당 정론관에서 전문의들이 나섰다.

대한 청소년과 의사회에서는 2일부터 4일(오늘) 아침까지 의학 논문을 써본적이 있는 의사들 (내과 소화과 산부인과 )모든과 조사를 했고 직역도 교수 포함해서 봉직의 개원의 레지던트,공보 및 군의관 등 조사한 자료들을 토대로 기자회견을 했다.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오늘 아침까지 3천여명의 의사들 의학 논문을 써본 적이 있는 의사들을 토대로 작성한 것이다.

4일 정론관에서 '조민의 논문 제 1저자' 사태에 대해 명백한 거짓말이라고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4일 정론관에서 '조민의 논문 제 1저자' 사태에 대해 명백한 거짓말이라고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설문조사에 의하면 조 후보자의 딸이 제 1저자로 오른것에 대해 98.7%가 ‘전혀 타당하지 않다’로, 96% '해당 논문을 철회시켜야 한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이번 사태는 편법을 이용한 부정입시라고 생각한다 '91%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을 취소 해야한다'로 밝혔다.

이에 덧붙여 임현택 회장은 “또 이사태가 터지고 나서 타과 전문의들로부터 “이 논문이 도대체뭐냐”라는 질문을 수없이 받았고 ‘신생아실 주치의를 해 본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빼고는 의사라도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기 때문이며 고등학생이 인턴 2주만에 논문 제 1저자가 될만큼 기여했다고 하는건 명백한 거짓말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국씨가 법무부장관이 되겠다는 것은 도둑이 도둑을 잡겠다고 떠드는 것과 마찬가지“라며 조 후보자는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오늘 당장 사퇴하라” ”실력없는 의사는 환자의 목숨을 앗아간다. 따라서 의대 부정 입시는 단순하게 부정입시에 끝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목숨까지 앗아가는 범죄 행위라며 입학을 취소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이에 앞서 임현택 회장은 8월22일 조국 후보자 딸을 논문 부정등재 행위에 대한 혐의로 서울 중앙지방경찰청에 고발한 상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