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대표 '꼰대'

[코리아프레스 = 박지수 기자] 집권여당의 대표와 법무부 장관이 되겠다는 후보자.
모두 비뚫어지고 상식 이하의 여성 비하 발언을 개탄한다.

“집에가서 다른일 하는게 났다”

요즘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의혹들로 인해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의 당싸움이 심한탓에 여당과 야당은 서로 분을 참지 못해, 서로간의 막말의 비난들을 하고 있다. 지난 23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인사 청문회법 규정대로 3일간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청문회를 열자는 나경원 원내대표의 제안에 대해 비판하며 막말을 하여, 이에 자유한국당 여성 당원들이 화가나 이해찬 대표의 막말 비하 발언에 대해 개탄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이는 명백히 나경원 원내대표가 여성이기에 ‘비아낭과 조롱’이라며, 막말 대표 이해찬 대표의 상식 이하의 발언에 기가 막혀 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막말' 비하 발언 논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막말' 비하 발언 논란

25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한국당을 향해 "집에 가서 다른 일을 하는게 낫다"고 한 것에 대해 "상식 이하의 여성 비하 발언"이라며 반발했다. 이 대표의 발언은 육아,가사 등의 일을 폄하한 것이 나아가 집안일에 전념 하는 여성 전체를 가벼이 여기는 ‘꼰대적 발언’ 이라고 날선을 가했다.

이에 자유한국당 여성위원회는 "국무총리까지 한 사람이 아직도 전근대적인 사고에 갇혀 여성의 능력을 평가 절하하는 모욕적 표현을 하다니 기가 막힐 노릇" 이라며 "이 대표는 청와대 비호를 위한 ‘막말’만 하지 말고 국민을 위해 자신의 막말을 깊이 반성하고 ‘옳은 말’을 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에 덧붙여 " 집권 여당의 대표와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발언들이 심히 우려스러운 점은 본인의 언행이 왜 문제가 되는지 인식조차 못 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 대표는 즉각 당사자와 여성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했다. 또 이에 더해 ‘고등학생과 합의한 성관계는 처벌하지 말자’조 후보자가 지난해 청와대 민정수석 신분으로 모 신문에 기고한 연구논단의 일부를 지적했다. 미성년자 성관계에 대한 잘못된 인식은 자녀들을 사회적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고자 하는 학부모의 생각과 감정과는 완전히 괴리된 것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국 후보자가 법무부장관이 되면 그동안 일궈온 미성년자 상대 범죄에 대한 인식과제도는 퇴보할 것이며,자녀들을 키우는 조 후보자 더욱 불안해 할것이라며 참담한 심정을 드러내며 조 후보자는 부끄러운줄 알고 변명의 입을 다물고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