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지지자 손가혁 337명 검찰총장을 고발한 이유가?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이재명 지지자의 큰 축으로 알려진 손가락혁명군 일부 회원이 현직 검찰총장과 검찰 수뇌부 인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손가락혁명군(이하 손가혁) 초기부터 부지런히 활동했던 광주광역시 거주 윤영보씨는 이재명 지지자 4명과 함께 충청북도 충주시 소재 충주지방검찰청을 찾아 문무일 검찰총장 등 검찰 수뇌부 3명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했다.

손가혁 윤영보씨 등은 29일 오후 충주지검 종합민원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와 같은 고발 사실을 알렸다. 윤영보씨는 특히 고발장에 피고발인을 문무일 검찰총장과 장영수 수원고등검찰청 감사장으로 지난 2015년 당시 대검 감찰1과장, 문찬석 검사장 과거 서울남부지검 2차장검사, 여환섭 검사장 과거 대검찰청 대변인으로 현 김학의 수사단장 등 검찰총장과 함께 3명의 검사장을 포함했다.

손가혁의 윤씨는 이날 고발에 대해 “저희들은 지난 4월26~29일 4일간 아래와 검찰 내부의 문제를 알리는 호소문으로 SNS를 통해 전국의 주권자들을 상대로 공동고발인 서명을 받았으며, 총 338명의 공동고발인단을 구성했다”고 연명의 고발장 작성 과정을 설명했다.

손가락혁명군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윤영보씨가 29일 충주지검 종합민원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무일 검찰총장 등 검찰 관계자들을 검찰에 고발한다면서 그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손가락혁명군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윤영보씨가 29일 충주지검 종합민원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무일 검찰총장 등 검찰 관계자들을 검찰에 고발한다면서 그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윤씨는 이어 “문무일 검찰총장, 문찬석 검사장, 여환석 검사장, 장영수 검사장등 4명을 직무유기, 직권남용 혐의로 검찰권을 위임한 주권자의 이름으로 고발 예정이고, 동참을 호소한다는 내용이었다”면서 “2015년 당시 벌어진 검찰 내부 성폭력 사건을 조사하고도 감찰라인에 있던 검찰관계자들이 성폭력 관련자를 형사처벌하지 않고 범죄를 덮은 혐의로 당시 감찰라인 검사들인 문찬석, 여환석, 장영수 등 세 검사장과, 이들을 징계하고 처벌해야할 당사자인 사람이 오히려 이들을 요직으로 발탁한 문무일 검찰총장을 청주지방검찰청 충주지청 임은정 부장검사에게 연명으로 고발하고자 한다”는 고발취지를 밝혔다.

윤씨는 특히 본지 기자화의 대화에서 “충주지검 임은정 부장검사에게 고발장을 제출하려는 이유”를 묻자 “임은정 검사가 가장 정의롭고 검찰 내부 썩은 부분에 대해 적지 않은 투쟁을 해온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검찰이 바로서지 않고서는 나라의 공직이 바로 설 수 없기 때문에 고발장 제출 적임자를 임은정 검사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윤씨는 고발 취지에 대해선 “검찰 내부의 악의 무리들을 솎아내지 않으면 검찰내부의 성폭력 사건뿐만 아니라 다른 수많은 불합리하고 정권의 주구 노릇을 하는 사건들이 계속 발생하여 주권자인 국민에게 커다란 폐해를 입힐 것이 자명하다”면서 “정의의 수호자여야 할 검찰의 본분은 간데없고 검찰 내부의 이런 악의 무리들로 인하여 헬조선이라는 말이 공공연히 회자되고 유전무죄 무전유죄의 수치스런 단어는 전국민적인 공분을 자아내고, 막강한 검찰권에 기인한 억지기소 사건으로 인해 국민들의 원성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고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기소한 검찰에 대한 분기탱천한 마음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윤씨는 그러면서 “이제 주권자의 이름으로 이런 검찰 내부의 부패한 악의 세력들을 척결하고 경종을 울리고자 재발방지 차원에서 이번 연명의 고발건을 추진했다”면서 “이번 고발은 나라의 주인인 주권자의 권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검찰로 인해 내심으로부터 활화산 마그마처럼 끓어오르는 분노를 노기가 올라 탄력의 임계점까지 팽팽하게 탄력을 받은 빳빳한 두 콧구멍으로 ‘풍풍!’ 코끼리 상아처럼 마구 뿜어댔다.

윤씨는 특히 338명의 공동고발자를 구성하면서 미리 공개한 고발장에 “고발인들은 나라의 주인인 주권자로서 피고발인을 상대로 아래와 같이 직무유기 및 직권남용 죄로 고발하오니 철저히 조사하여 엄벌하여 주시기 바란다”면서 “피고발인들은 주권자인 국민으로부터 부여된 무소불위의 권한을 이용하여 정의를 수호하고 범죄를 소탕해야할 검찰 본연의 임무를 망각하고 검찰 내부의 여검사에 대한 성폭력 사건을 조직적으로 비호하고 또 이를 감독하고 문책해야할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을 승진시켜 대다수 선량한 검사들에게 좌절감을 안기고 국기를 문란케 한 범죄 혐의가 심히 크다고 판단하여 부득이 주권자의 권한으로 엄벌을 명한다”고 적었다.

윤씨는 이에 더 나아가 “피고발인들은 명백한 범죄혐의 비호가 입증됐고, 혐의가 뚜렷하다”면서 “대검에서 임은정 검사의 수사 및 감찰요구를 묵살한 대검의 행위는 명백한 실정법 위반으로 볼 수 있으며 대다수 선량한 검사들에게 커다란 좌절감을 안길뿐더러 주권자인 국민들에게도 패배감을 심어 주는 등 그 폐해가 이루 헤아릴 수 없이 크다. 이런 비겁하고 파렴치한 검찰의 행태에 한 검사는 급기야 자살하는 사태에 이르게 한 정황이 뚜렷하다”고 피고발인들에 대한 혐의 사실을 일일이 열거했다.

윤씨는 다시 “이에 주권자로서 이번 사건을 철저한 재수사를 통해 관련 범죄자들에게 엄벌을 내리고 추상같은 주권자의 권능을 보여주며 나아가서는 땅바닥에 추락한 검찰의 명예를 회복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할 것”이라면서 “이런 범죄 검찰이 검찰 내부에 존재하는한 적폐청산은 한낱 헛구호에 불과하다. 수사가 시작된 이후 어떤 임무가 되었든 피고발인들은 업무에서 배제 되어야 하며 어떠한 외압도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윤씨는 그러면서 “검찰이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 설 수 있다. 적폐검찰은 절대 검찰에 발을 붙일 수 없도록 일벌백계로 다스려 효시로 삼아야 할 것”이라면서 “오늘의 문무일 검찰총장 고발이 또 다시 묻힌다면 다음 고발 차례는 문재인 대통령이 될 것이라는 사실을 직시하고 검찰의 엄중하고도 상응한 조치를 취해주기를 주권자로서 명령한다”고 경고했다.

윤씨는 이번 문무일 검찰청장을 고발에 참여한 인사 338명에 대해선 ‘검찰내부 악의무리 척결을 요구하는 주권자들의 모임(가칭)’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