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휘재 해명, 농담이 ‘화’가 되어...

이휘재 해명, 회자되는 이유는? 이휘재 해명, 후에도 비난 화살 맞았다?

이휘재 해명에도 사람들은 이휘재의 SNS에 비판의 글을 남겼는데...

9일 MBC ‘라디오스타’는 ‘1+1(원 플러스 원) : 너나 잘하세요’ 특집으로 꾸며져 이휘재, 김인석, 김준호, 변기수가 나왔다.

이휘재는 2016년 SBS ‘연기대상’에서 MC를 보던 중 언행 논란을 일으킨 것에 대해 말했다.

이휘재 해명, MBC ‘라디오스타’
이휘재 해명, MBC ‘라디오스타’

이휘재는 수트 차림으로 시상식을 찾은 배우들과 달리 패딩을 입고 온 성동일에게 “배우가 맞느냐. PD님 아니냐”라는 농담을 했다. 이에 성동일이 무표정으로 응대했지만 이휘재는 "지금 막 찍고 오셨어요?"라고 물었다.

성동일은 '푸른 바다의 전설'로 특별연기상을 받을 때 패딩을 벗고 무대 위에 섰다. 그러자 이휘재는 "추우셔서 점퍼를 입으셨구나. 드라마의 연출 겸 배우시다. 성동일 조연출 겸 배우"라고 다시 농담조로 말했다.

성동일이 무대에서 이휘재의 발언에 멋쩍은 듯 웃어 보이자 이휘재는 "안에 입으셨구나. 미안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이휘재는 “동일이 형도 나와 친하다보니 웃으면서 받아준 게 아니라 상황극처럼 받아 준 것이다. 많은 분들이 동일이 형이 정색한 것으로 알았다. 그 때 좀 세게 왔다. 몇 달 후 만나서 웃으며 풀었는데 대중이 우리 관계를 다 안다고 생각한 게 큰 착각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와 함께 당시 이휘재의 비매너에 질타가 쏟아지면서 이휘재는 자신의 SNS를 통해 공식 사과문을 올리기도 했다.

이휘재는 자신의 SNS에 "제 과오이고, 불찰이니 입이 몇 개라도 드릴 말씀이 없다. 저의 욕심이 과했던 것 같다. 성동일 형님께는 이미 사과의 말씀을 전했다"며 자신의 심경 고백을 했다.

[코리아프레스 = 이세별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