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두발 자유화,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승무원!

승무원 두발 자유화, 기존의 헤어스타일 -> 변화된 승무원 스타일. 승무원 두발 자유화, 외모보다는 승객 안전!

승무원의 두발 자유화는 점진적으로 확산될까?

4일 티웨이항공은 8일부터 객실승무원들의 승무원 두발 자유화가 실시된다고 알렸다.

승무원 두발 자유화가 실시되면 기존의 모습과는 얼마나 달라질까? 먼저 승무원들은 염색과 퍼머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여승무원의 경우 기존에는 반드시 머리를 묶어야 했지만 그럴 필요가 없고, 단발머리를 유지하지 않아도 된다.

기존의 티웨이항공 승무원들. 사진출처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기존의 티웨이항공 승무원들. 사진출처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대부분의 국적 항공사는 승무원들의 헤어스타일 규정이 있어 여성 승무원들은 올림머리나 단발머리는 허용되지만 심한 파마나 염색 등은 금지하고 있다. 승무원들의 두발 자유화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던 것이다.

티웨이측은 국적 항공사 처음으로 승무원의 두발 자유화를 시행하면서 그 이유에 대해 “승무원들이 헤어 스타일 등 겉모습에 치중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승객 안전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취지”라고 전했다.

티웨이에 따르면 승무원의 두발 자유화와 승무원의 유니폼도 다양한 콘셉트로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티웨이 유니폼은 재킷과 치마 정장, 원피스, 바지 등으로, 재킷, 셔츠, 치마 색깔이 각각 두 가지씩이어서 총 6가지 스타일의 유니폼을 개성 있게 연출할 수 있다고 한다.

[코리아프레스 = 이수철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