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급대원 폭행 사망, 술에 취했으나...

구급대원 폭행 사망, 폭행은 한 명이 아니다? 구급대원 폭행 사망, 가해가는 술에 취했는데...

구급대원 폭행 사망에 대해 JTBC는 “구급차 안에 누운 40대 남성이 구급대원의 얼굴을 때리며 행패를 부립니다. 지난 달 2일 낮 1시 20분 쯤 47살 윤모 씨가 전북 익산의 한 종합병원 앞에서 술에 취한 채 구급대원 51살 강모 씨의 머리를 5차례 때린 혐의로 입건돼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됐습니다”라고 보도했다.

구급대원 폭행 사망 소식을 전한 JTBC는 “강 씨는 폭행을 당한 뒤, 구토와 경련 등의 증세를 보이다 지난 달 24일 갑자기 뇌출혈로 쓰러졌고 결국 오늘(1일) 새벽 숨졌습니다”라고 전했다.

구급대원 폭행 사망 소식 사진 출처 : JTBC
구급대원 폭행 사망 소식 사진 출처 : JTBC

윤씨는 구급대원 강모 씨뿐만 아니라 이송 도중 구급차 안에서 다른 구급대원의 머리를 한 차례 때린 혐의도 받고 있어 구급대원을 폭행하고 사망하게 한 것 이외에도 다른 혐의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구급대원들은 사건 당시에 술에 취해 도로에 누워있던 윤씨를 병원에 옮기던 중이었는데 윤씨는 구급대원들에게 욕설을 내뱉으며 주먹을 휘둘렀다고 한다.

결국 한 구급대원은 폭행으로 사망에까지 이르게 됐다. 경찰은 윤씨에 대해 폭행치사나 상해치사 혐의 적용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코리아프레스 = 이수철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