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종이비행기야 날아가라!

카카오톡 오류, 과거에도 장애가 발생했다? 카카오톡 오류, 단순 메시지 전달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오류, 실검에 떠오른 이유는?

30일 오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카카오톡 메신저 발송 기능의 오류가 생겼다는 글이 계속 올라왔다. 카카오톡 오류에 대해 카카오톡 측은 카카오톡에 어떤 오류가 발생한 것인지 정확한 입장을 내지 않았다.

30일 오후 3시30분정도에 SNS와 온라인커뮤니티 등에는 ‘카카오톡이 전송되지 않는다’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의 불만이 섞인 글들이 많았다.

카카오톡은 단순 메시지 전달뿐만 아니라 선물하기, 장보기, 채널탭, 플러스친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메시지 전달과 더불어 다른 서비스들까지 문제가 생긴다면 카카오톡 이용자들의 불편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카카오톡 이미지 : 카카오톡 사이트
카카오톡 이미지 : 카카오톡 사이트

카카오톡 오류로 한때 ‘카카오톡’, ‘카카오톡 오류’ 등의 검색어가 실시간 검색어로 떠오르기도 했다.

IT업계업계는 카카오톡 오류해결 방법으로 카카오톡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고 전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서 절전모드로 되어 있을 경우 간혹 오류가 날 수 있음으로 절전모드를 해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었다.

카카오톡 알림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카카오톡 오류방지를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부분이다.

한편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용 무료 통화 및 메신저 응용 프로그램이다. 카카오톡은 2010년 3월에 나왔다. 카카오톡은 작년 11월 전국적으로 지진이 감지됐을 당시, 사용량이 폭증해 메시지 송·수신이 일시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카카오톡 오류가 발생하면서 일부 네티즌들은 “내 핸드폰 카톡 왜 이렇지 폰이 이상한 건가”, “카톡 또 터졌다 나 마미랑 통화하고 싶어”, “카톡 오류 있냐.... 카톡 할 사람이 없어서 몰라.....” 등 카카오톡 오류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코리아프레스 = 임수현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