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주명, ‘새 경기시대’ 열 수 있도록...

송주명, 최종 후보로 선정된 배경은? 송주명, 창의 혁신교육을 실현하겠다! 송주명, 경기교육은 경기도민 여러분에게...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23일 경기도민이 선택한 민주진보 경기교육감 단일후보로 선출되었다.

송주명 후보 측에 따르면 '2018 소통과 협력을 위한 경기교육혁신연대'(경기교육혁신연대)는 23일 오전 6·13지방선거 민주진보 경기도교육감 단일후보 선정을 위한 시민선거인단 투표와 전화여론조사 결과를 합산해 송주명 후보를 단일후보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송주명 교수 사진출처 : 한신대학교
송주명 교수 사진출처 : 한신대학교

단일화 경선에는 송주명 경기교육감 예비후보, 구희현 친환경학교 급식 경기도운동본부 상임대표와 박창규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기지부 초대 지부장, 이성대 신안산대학교 부교수, 정진후 전 정의당 원내대표 등 모두 5명이 경선에 참여했다.

송주명 후보 등이 참여한 단일화 경선에서 경기도내 유권자 2만8885명이 선거인단으로 등록했다. 이 가운데 2만1198명이 투표를 마쳐서 73.36%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그리고 21, 22일 진행된 전화여론조사는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후보자간 득표수와 여론조사 지지도는 후보 간 합의에 따라 공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송주명 후보는 어떤 인물일까? 송주명 경기교육감 예비후보는 현재 한신대학교 교수로 재직 하고 있다. 송주명 후보는 전남 목포(해남) 출생으로 목포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를 졸업했다.

송주명 후보는 ‘김상곤 경기도 교육청 혁신학교 추진위원장’, ‘김상곤 경기도 교육청 창의지성교육추진단 단장’,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 센터장’, ‘노무현대통령 탄핵무효·부패정치청산 범국민행동 정책위원장’,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 공동대표’,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민교협) 상임공동의장’, ‘공공운수노조 정책연구소 사회공공연구원 원장’, ‘금융산업노동조합 KEB하나은행지부 자문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송주명 후보는 단일후보 선정 소감에 대해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 시절) 혁신교육과 창의지성교육을 기획하고 실천한 당사자로서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이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교육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주명 후보는 "우리 학생들이 학교를 믿고 공부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겠다"라고도 전했다.

송주명 후보는 "경기교육과 대한민국 교육에 희망을 줄 수 있는 새로운 혁신교육을 실천하겠다. 학생들이 학교를 믿고 공부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고, 학부모가 학교를 믿고 안심하고 일상생활 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공부도 잘하는 창의 혁신교육을 실현 하겠다"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송주명 후보는 또한 “경기교육은 경기도민 여러분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에게 달려있다”며 “제가 교육으로 새 경기시대를 열 수 있도록 제게 더 큰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코리아프레스 = 정한나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