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6.13지방선거 거대 ‘불랙홀 되나?’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 규탄 시위를 시작하고 장외투쟁에 나섰다. 드루킹 논란에 자유한국당은 ‘드루킹 의혹’을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두르킹과 김경수 의원, 문재인 정권’까지 전선을 확대하며 두르킹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차원의 국정조사나 특검까지를 염두에 두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소재 국회 본청에서 두르킹 사태를 염두에 두고 원내대책회의와 의원총회에서 연거푸 두르킹 사태가 정권 전체의 문제라고 인식하고 “(김기식 사태) 와중에 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두르킹 사건까지 엎친 데 덮치면서 청와대가 옴팡 밀가루 가루를 뒤집어쓰고 있는 것”이라면서 “(두르킹 사건 등) 의혹이 제기되면 즉각 해명하는 것이고 사건이 벌어지면 즉각 나서서 엄중하고 명명백백하게 수사하면 되는 일”이라고 두르킹 사건 관련 정치권 전선을 확대했다.

김기식 김경수 드루킹 사건을 두고 자유한국당은 17일 오전부터 장외투쟁을 선언하고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에 대한 공세를 전면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김기식 김경수 드루킹 사건을 두고 자유한국당은 17일 오전부터 장외투쟁을 선언하고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에 대한 공세를 전면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드루킹 사건은 6.13지방선거에서 뾰족한 변수나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에 대해선 그야말로 호재가 아닐 수 없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미투도 그렇고 드루킹 댓글사건도 그렇고 까고 나서 민주당이 더 당황스러운 연출을 하는데 경찰에 따르면 3월 22일 사이버수사대가 드루킹 일당 현장 덮쳐서 긴급 체포 막상 잡고보니 민주당당원이라는 것”이라면서 “정권 수뇌부까지 두르킹 일당 이들과 연락 주고받은 현장을 포착했다. (드루킹 사건은)엄청난 사건을 포착하고도 3주간 쉬쉬하다가 지난주 금요일 발표했다”고 드루킹 사건 은폐 의혹을 제기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에 더 나아가 “드루킹 수사하며서 고의적으로 느슨하게 했거나 회피. 드루킹과 관련된 인터넷 게시물 광범위 방대한 마당에 지속적으로 증거인멸 게시물을 삭제하는데 신속한 조사를 촉구한다”면서 “드루킹 사건은 최순실도 울고갈 국기문란이다. 진실을 어떤경우든 은페해서 안될 것이다. (드루킹과의) 뒷거래에 대해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 드루킹 사건 관련 한껏 목소리를 높였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도 이날 드루킹 관련 세번이나 연속으로 논평을 내고 1차 논평에선 드루킹과 김경수 의원이 사용한 휴대폰을 문제 삼고 “특검 밖에 없다”는 제목으로 “역시 김경수 의원은 정권의 실세이긴 실세인가 보다. (드루킹 사건에 대해 경찰의 깜깜이 수사에 대해) 김경수 의원이 한밤중에 기습 기자회견을 통해 언론에 재갈을 물리고, 수사가이드 라인을 내리니 수사가 꼼짝달싹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날선 지적을 가했다.

장제원 대변인은 이어 “문재인 정권의 전매특허인 ‘압수수색’이라는 말은 그 어디서도 들리지 않는다.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과 주고받은 문자가 A4 30장 분량이 넘는다고 한다. 그렇다면 김경수 의원이 그 첫 번째 배후일 가능성이 높은데도 검경은 의기투합이라도 했는지 드루킹 구속 25일이 지나도록 ‘물수사’를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장제원 대변인은 다시 “(만약 드루킹 사건이) 야당 의원 같았으면 피의사실 공표에 언론플레이에 이 잡듯이 압수수색을 하고, 빛의 속도로 소환통보를 했을 것”이라면서 “검경은 드루킹이 사용하던 유령사무실 임대료 및 댓글공작금의 출처를 반드시 밝혀내야한다”고 드루킹이 사용한 자금과 관련한 의혹을 제기했다.

장제원 대변인은 이어 “심지어, 오늘은 검찰이 드루킹에 대해 1년 전 내사를 했다는 충격적 보도가 나왔다. 민주당은 끊임없이 드루킹을 ‘과대망상증이 걸린 정신질환자’로 몰아 ‘정권실세 개입의혹 댓글조작단 사건’을 축소·은폐하려고 혈안이 되어 있다”고 드루킹 사건 관련 수사 행태도 문제 삼았다.

장제원 대변인은 이어진 2차 논평에선 “이제 시간이 없다”면서 드루킹 사건 늦장 수사를 질타했다. 드루킹 사건에 대해 장제원 대변인이 특히 “권력이 개입하여 증거를 인멸하고 축소하고 수사를 방해할 가능성이 농후한 사건”이라고 드루킹 사건의 축소와 은폐를 우려했다.

장제원 대변인은 드루킹 사건에 대해 “헌정농단 사건의 진실은 반드시 밝혀 질 것”이라면서 “자유한국당은 청와대의 권력 남용을 통한 입법부 파괴 공작과 사찰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며 비장한 각오로 입법부 수호를 위해 국민과 함께 맞서 싸울 것”이라면서 드루킹 사건을 흡사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보다 더 큰 의미를 한껏 부여했다.

장제원 대변인은 연이은 3차 논평에서도 드루킹 사건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고한다. 검경이 민주당과 김경수 의원이 내린 수사가이드 라인과 똑같이 ‘자발적으로 선거를 도운 사람들의 파렴치한 협박으로 빚어진 개인일탈 사건’으로 수사종결을 시도한다면 역사 앞에 또 다시 씻을 수 없는 죄를 짓게 될 것”이라면서 드루킹 사건 수사를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드루킹 수사는 너무도 간단하다. 드루킹이 몇 개의 핸드폰을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김경수 의원이 사용하던 핸드폰을 모두 압수하여, 드루킹과 주고받은 문자를 복구하면 드러날 사건”이라고 정리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