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급식 조리사 직무연수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7일(화) 3일간 도내 3개 권역(서산,천안,논산)으로 나누어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조리사 6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교급식 조리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의 중요한 영역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급식 조리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기중임을 감안해 권역별로 나누어 진행한다.

학교급식 위생교육은 지역교육청에서 실제로 급식업무를 수행하는 주무관을 통해 사례중심의 식중독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충남교육청 임현숙 감사관으로부터 공직자로서 지켜야할 책무과 자세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충남교육청 학교급식 조리사 직무연수
충남교육청 학교급식 조리사 직무연수

또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지역본부 이영석부장과 충남지사 유상규과장으로부터 학교급식소에서 사용되는 화학물질(세척제 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과 관리방법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다.

김장용 유아특수복지과장은“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며 최근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노로바이러스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노력하여 주시고 최근 기온상승으로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니 식재료 검수와 조리작업에 더욱더 신경써줄 것과 이번 연수를 통해 급식전문가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가 행복하고 만족하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코리아프레스 = 김효빈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