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스파이크, 스테이크의 비결!

돈 스파이크의 특제 스테이크는 어떤 모습? 돈 스파이크 요리 실력에... 돈 스파이크의 한 마디... “먹자!” 돈 스파이크의 맛있는 몸부림이 시작됐다!

3일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돈 스파이크의 맛있는 인생이 펼쳐졌다. 돈 스파이크는 오늘의 메뉴로 엘본 스테이크, 티본 스테이크, 살치살 스테이크, 채끝 스테이크를 준비했다. 돈 스파이크는 “오늘 이렇게 먹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돈 스파이크의 스테이크 간단 레시피 공개

1) 두툼한 채끝 고기에 칼집을 낸다.
2) 소금, 갈릭솔트, 통후추로 밑간을 하고 타임, 바질, 허브도 솔솔 뿌려준다. 맛과 향기 풍부해 지도록 시즈닝 단계를 거친다.
3) 올리브 올하고 트러플(송로버섯) 오일 그리고 암염까지 풍미를 더한다.
4) 숯불에 겉만 굽기(시어링)
5) 달궈진 더치오븐에... 로즈메리, 무염 버터, 약간의 소금, 통버섯, 마늘을 넣고 오븐에 굽는다.

 

돈 스파이크와 돈 스파이크의 특제 스테이크 사진출처 :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돈 스파이크와 돈 스파이크의 특제 스테이크 사진출처 :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드디어 돈 스파이크의 특제 스테이크 탄생이다!

돈 스파이크는 “캠핑 가서는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선호해요. 불 하나에 냄비 하나에다가 그릴 하나에 다가 해 먹을 수 있는... 그러다 보니까 캠핑 요리들을 해 보기 시작했고 점점 간소화되다 보니까 어느 날부터는 제가 손으로 뜯어 먹기 시작하더라고요”라고 말했다.

돈 스파이크는 포크, 나이프가 필요 없다. 돈 스파이크가 스테이크를 먹을 때 한 덩이씩 뜯어 먹어야 ‘제 맛’이기 때문이다.

돈 스파이크의 먹는 모습만으로도 식욕을 자극하는데...

[코리아프레스 = 이세별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