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시험, 네티즌들의 ‘말말말’

공무원 시험이 드디어 엄청난 경쟁률 속에... 공무원 시험 응시자는 얼마나? 공무원 시험의 열기는 뜨거웠다.

공무원 시험 필기 시험대상자는 9급 국가직 공무원과 소방공무원 등 총 24만 1410명이다. 9급 국가직 공무원은 4953명을 선발하는데 202,000여 명이 지원했다. 경쟁률은 41 : 1이었다.

9급 국가직 공무원과 소방공무원 공개채용의 필기 전형 시험은 오전 11시 40분까지 100분간 진행됐다. 소방공무원 경력채용 시험은 오전 11시까지 60분간 진행되었다.

공무원 시험은 끝났지만... 이미지 :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사이트
공무원 시험은 끝났지만... 이미지 :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사이트

9급 국가직 공무원 필기시험은 3월 22에서 23일까지 사전 공개와 이의 신청을 거쳐 5월 7일 필기합격자가 발표된다.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는 19일부터 각 지역별로 발표될 예정이다. 필기합격자를 대상으로 체력시험, 신체검사, 인·적성검사, 면접시험 등의 추후 전형이 실시된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사이트에서는 “2018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일시 장소 및 응시자 준수사항, 2018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채용 필기시험 장소공고, 2018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답안지 견본, 2018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장애인 등 편의지원 응시요령 안내” 등의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사이트에서는 공무원 시험 일정, 외무, 고등 고시, 세무직, 7급, 9급 공무원 채용, 공채, 특채, 시험 원서 등의 정보도 있다.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려고 준비하는 사람들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방문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공무원 시험 소식에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오늘 공무원 시험인가보네, 근처 중학교에 시험장이라고 붙어 있길래 궁금했는데”라며 오늘이 공무원 시험 날인 것을 확인했다.

“공무원 시험 넘나 수능 축소판”, “공무원 시험은.....되게 빨리 끝나는 구나” 등 공무원 시험에 대한 생각을 SNS에 남기는 네티즌들도 보였다.

한 누리꾼은 “국가공무원 시험장 입실시간이 9시 20분까지인데 사험장 스피커엔 수험번호 이름 마킹 잘하라는 안내방송이 나오는 9시 50분인데도 느긋하게 입실하는 수험생은 공무원 시험을 몇 번 쳐본 사람이겠지?”이라는 다소 황당한 말을 하기도 했다.

공무원 시험 응시자들을 응원하는 목소리도 높았다. “오늘 공무원 시험이라던데 다들 노력하신 만큼 좋은 결과 얻을 수 있길 빌어봅니다”, “오늘 공무원 시험 보는 날인가 . 힘내라!” 등의 메시지가 SNS에서 공개됐다.

또한 “오늘 학교에 공무원시험이 있어 불방망이 들고 운동장 주차관리 했는데 어찌나 춥던지. 바람 쌩쌩 불고 웬 흰 꽃잎 같은 것들이 날리길래 꽃잎인 줄 알았는데 눈이더라. 4월에도 눈이 내리더라. 눈이었어. 분명히”라며 공무원 시험장 날씨 소식을 전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 이외에도 “공무원 시험의 꽃은 지방직이니까요”, “납세자란, 공무원 시험을 보지 않고도 연방 정부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 로널드 레이건” 등 공무원 시험에 대해 네티즌들은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코리아프레스 = 이수철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