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보건의료인들...양승조 의원 지지

충남보건의료인들은 양승조 의원에 대해 5일 지지 선언을 했다.

충남보건의료인들은 <충남 보건의료인, 양승조 의원 지지선언문>을 통해 “충남도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나아가 대한민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적임자는 양승조 의원임을 분명히 밝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건의료 종사자가 성심성의껏 도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쾌적한 보건의료 환경이 마련되어야 한다”며 “도민 누구나, 걱정 없이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보건의료 종사자가 성심성의껏 도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쾌적한 보건의료 환경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충남보건의료인들은 양승조 의원에 대해 5일 지지 선언을 했다.
충남보건의료인들은 양승조 의원에 대해 5일 지지 선언을 했다.

충남 보건의료인은 또한 “양승조 의원은 지난 14년간의 의정활동 중 무려 12년 동안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국회 최고의 보건의료전문 국회의원으로 인정받았다”고 전하며 양승조 의원을 지지했다.

<충남 보건의료인, 양승조 의원 지지선언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충남도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충남의사회 회장 박상문입니다.

저희 충청남도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5개 협회로 구성된 보건의료인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충남 도지사를 준비하고 계신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의원을 적극 지지하기 위하여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충남도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나아가 대한민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적임자는 양승조 의원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우리 사회는 모두가 만족하며 살 수 있는 복지사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화가 심각한 수준에 있는 충남도는 보건의료 여건 개선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충청남도는 변해야 합니다.
도민 누구나, 걱정 없이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보건의료 종사자가 성심성의껏 도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쾌적한 보건의료 환경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충남도 변화의 기수로 양승조 의원이 적임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존경하는 충남도민 여러분

양승조 의원은 지난 14년간의 의정활동 중 무려 12년 동안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국회 최고의 보건의료전문 국회의원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이번 20대 국회에서는 국회보건복지위원장을 맡으며 그의 전문성과 정치력을 충분히 인정받았습니다.

그동안 국민건강증진과 더불어 전국 보건의료인들의 처우개선과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무던히 애써왔고 각종 법안발의 및 정부협상을 주도하면서 국민의 건강을 지켜왔던 충남의 자랑이자 자부심입니다.

또한 양승조 의원은 경력과 능력, 지조와 신의, 헌신과 봉사, 배려와 포용의 차원에서 충남도정을 이끌 가장 적합한 통합과 포용의 정치지도자입니다.

양승조 의원은 4선 국회의원이자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당대표 비서실장, 당 최고의원, 당 사무총장, 여성단체 법률고문, 노조법률고문, 시민단체 운영위원장, 충남육상연맹회장, 전국궁도연합회장 등 다채로운 경력을 쌓음으로써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도지사직은 연습하는 자리가 아닙니다. 포부와 열정만을 내세워 일할 수 있는 자리도 아닙니다. 충남은 철저히 준비되고 검증된 인물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저희 충청남도 보건의료단체는 양승조 의원을 충청남도 도지사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며, 나아가 충청남도 도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제시와 대안 역시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을 선언합니다.

양승조 의원이 충남의 준비된 도지사로 거듭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4월 5일

충남의사회장 박상문
충남치과의사회장 박현수
충남한의사회장 한덕희
충남약사회장 박정래
충남간호사회장 임미림

[코리아프레스 = 김효빈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