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학생, 연극․뮤지컬 통해 올바른 인성 키워요!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일부터 2일간 덕산리솜스파캐슬에서 2018학년도「연극·뮤지컬운영을 통한 바른인성 함양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운영교 지도교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 했다.

「연극 뮤지컬을 통한 바른인성함양으로 행복한 학교만들기」사업은 올해 3년차 로 작년 51팀에서 올해 69팀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삶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 도움을 주고, 타인에 대한 배려와 소통 능력을 갖춘 문화시민을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은 올해 있을 제20회 충남학생연극축제 운영 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지역별 연극‧뮤지컬 발표회 참가에 관한 우수사례 공유와 효율적인 운영방법에 대한 방안을 모색 했다.

6일부터 2일간, 연극‧뮤지컬운영교 지도교사 역량강화워크숍 개최
6일부터 2일간, 연극‧뮤지컬운영교 지도교사 역량강화워크숍 개최

올해 충남학생연극축제는「시군별 연극·뮤지컬발표회」와 「충남학생연극페스티벌」로 구분해서 운영하여 지역별 학교예술교육활성화를 도모하고 단위학교컨설팅을 통해 새로 창단된 동아리 및 지역별 발표회를 체계적으로 운영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신형 충남교육청 참학력지원팀장은 “다 같이 즐기는 축제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지역의 학생 연극·뮤지컬 축제 문화가 지속할 수 있도록 충남연극교사 협의회를 운영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코리아프레스 = 김효빈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