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링세계선수권, 여자컬링 ‘웃었다’

컬링세계선수권, 끝까지 가야 한다. 컬링세계선수권서 김은정 더블 테이크 아웃 성공! 컬링세계선수권에서 여자컬링 대표팀은 당당하게 승리를 거두었다. 컬링세계선수권 일본과의 대결에서 떨리는 마음을 잘 다스리고 편안하게 마무리했던 선수들...

컬링세계선수권서 일본을 간단하게 제압했던 여자컬링 대표팀 선수들이었다. 여자컬링 대표팀은 일본을 상대로 결국 승리하며 세계선수권 플레이오프 진출도 확정지었다.

컬링세계선수권 여자컬링 대표팀에는 스킵 김은정, 리드 김초희, 세컨드 김선영, 서드 김경애, 후보 김영미가 출전했다. 여자 컬링 대표팀은 23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린 2018 세계컬링연맹(WCF) 세계선수권 예선 10차전에서 일본에 9 : 5로 완승했다.

컬링세계선수권 여자컬링 일본에 승리! 사진출처 : SBS
컬링세계선수권 여자컬링 일본에 승리! 사진출처 : SBS

한국은 7승 3패를 기록하며 3위에 등극했다. 아직 2경기가 남아 있기는 하지만 공동 7위 중국, 일본, 스위스에 3승 이상 앞서 있기 때문에 남은 경기 승패 여부와 상관없이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은 것이다.

“컬링세계선수권 여자컬링 경기 속으로...”

1엔드에 한국은 스틸에 성공하여 3점 획득해 기선을 제압했다. 그리고 이어지는 2엔드, 1점을 내주고 말았다. 그러나 3엔드에서 다시 1점을 획득하여 3 대 1로 앞서 나갔다.

4엔드에 일본이 점수를 올리면서 스코어는 4 대 3이 되었다. 이어지는 5엔드에서 한국은 김은정이 2점을 획득하여 6 : 3으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6엔드, 7엔드에 한국과 일본은 1점씩 주고받았다. 8엔드에 일본 코아나가 마지막 샷을 실수하는 바람에 한국은 1실점으로 선방했다. 이어지는 9엔드에 한국은 2점을 추가했고 9 대 5로 점수차이를 더 벌여나갔다.

마지막 10엔드... 한국은 김은정의 더블 테이크아웃 샷으로 경기를 승리로 가져왔다.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한국은 예선에서 후지사와 스킵이 이끄는 일본에 졌지만, 준결승전에서 일본을 꺾고 결승전에 올라 은메달을 얻었다. 컬링세계선수권는 총 13개 국가가 출전해 풀리그로 예선을 벌이고 있다. 예선 1위와 2위는 준결승에 직행하고 3~6위는 준결승 티켓을 놓고 플레이오프를 벌이게 된다. 컬링세계선수권에서 여자컬링 대표팀 선수들은 앞으로도 선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가 모이지고 있다.

[코리아프레스 = 김조아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