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달달함을 선물하세요!

“화이트데이에는 뭐 할 거야?”, “화이트데이의 존재 자체도 잊고 있었다”, “화이트데이 생일..!!!”, “발렌타인데이랑 화이트데이랑 한 달 간격이네 허어어”, “화이트데이,, 달달한 거 좋아 하시려나”, “내일은 화이트데이죠. 그리고 내가 얘네 좋아한지 888일 되는 날임”

화이트데이가 벌써부터... 발렌타인 데이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여심을 사로잡을 화이트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화이트데이는 1970년대 일본 ‘전국 사탕과자공업 협동조합’이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한 달 후에 ‘사랑을 고백 받은 자 0000으로 보답하라’라는 광고를 내면서 시작됐다고 알려졌다.

두근두근... 화이트데이, 설레는 그 날이 다가오고 있다. 사진출처 : 수지 인스타그램
두근두근... 화이트데이, 설레는 그 날이 다가오고 있다. 사진출처 : 수지 인스타그램

전국 사탕과자공업 협동조합은 1978년 총회에서 3월 14일을 화이트데이로 정하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화이트데이) 위원회를 결성하여 1980년 처음으로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리고 일본에서 가까운 국가인 한국, 중국, 대만 등에도 이런 문화가 전파되었다.

“화이트데이 사탕 주고 싶은 연예인은?”

온라인 조사회사 피앰아이(PMI)가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에서 20~40대 여성들 2000명에게 화이트데이에 사탕을 받고 싶은 남자 연예인과 20~40대 남성들 2000명에게 사탕을 주고 싶은 여자 연예인이 누구인지 질문했다. 이에 화이트데이에 사탕을 받고 싶은 남자 연예인 1순위에는 ‘공유(15.2%)’가 뽑혔다. 그리고 화이트데이에 사탕을 주고 싶은 여자 연예인으로는 ‘수지(10.5%)’가 1위에 등극했다.

화이트데이에 남성들이 사탕을 주고 싶은 여자 연예인 ‘수지’가 1위를 차지하고 그 다음 순위를 차지한 여자 연예인은 ‘설현(7.9%)’, ‘아이유(5.5%)’, ‘박신혜(3.1%)’, ‘한지민(2.8%)’ 등이 있었다. 2018년도의 조사 결과는 2017년 화이트데이 때의 조사와는 다른 결과였다. 작년에는 화이트데이에 남성들이 ‘설현’, ‘수지’, ‘박보영’, ‘송혜교’, ‘한효주’ 순으로 사탕을 주고 싶다고 답했다고 알려졌다.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 다채로운 이벤트... 선물은 사탕이 아니어도...”

파리바게뜨는 12일 서울 종로구 카페대학로점에서 화이트데이에만 출시하는 한정판 케이크, 초콜릿, 쿠키 등 40가지 정도의 제품을 판매한다.

그리고 종합 주류기업 아영FBC는 화이트 데이를 맞아 ‘빌라엠 시리즈 3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빌라엠 시리즈는 화이트 데이 등 기념일에 가벼운 핑크 빛을 담은 로제 와인을 추천하려고 기획된 것이라고 한다.

빌라엠(Villa M)이 왜 화이트데이에 등장한 것일까? 빌라엠은 ‘고백와인’으로 알려진 국내 이탈리아 와인 중 판매량이 가장 높은 스파클링(약발포성) 와인이라고 한다. 붉은 장미 빛깔의 빌라엠 로소는 달콤하고 향긋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브라케토 100%로 만들어졌다. 화이트데이에 연인끼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한 이 와인의 가격은 750㎖에 2만원 정도이다.

호텔현대는 12일 사랑하는 연인들의 로맨틱한 화이트데이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호텔현대 경주는 호텔 내 베이커리 ‘더샵’에서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제과장이 직접 만든 수제 초콜릿과 마카롱을 판매할 예정이다. 수제 초콜릿은 블랙과 화이트 2종류며, 가격은 15개를 한 세트하여 3만원에 판매된다.

호텔현대 울산의 바&비스트로 ‘하바나’는 화이트데이에 호텔을 방문한 연인들에게 칵테일 3종을 99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호텔 내 베이커리 ‘더샵’은 수제 초콜릿과 수제 마카롱, 캔디를 3월 8일~14일 한정 판매한다고 알려졌다.

호텔현대 목포의 커피숍 ‘사라’는 와인을 곁든 로맨틱한 커플 코스 메뉴를 3월 12일~18일까지 맛볼 수 있다. 피자, 스파게티 등으로 구성된 ‘연인’(8만원)과 새우 크림 파스타, 안심스테이크, 디저트 등으로 구성된 ‘사랑’(12만원) 중에 선택을 하면 된다.

“화이트데이... 미니스톱에서는?”

미니스톱도 연인이나 가족 외에도 친구, 직장동료에게 화이트데이 선물을 주려는 고객을 위한 저렴한 제품을 강화한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3,000원 이하의 저가 상품을 준비했고, 젤리상품도 다양하게 있다. 그리고 베어스 스쿨 재키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도 화이트데이를 통해 다시 선보인다고 한다.

“화이트데이, 합리적인 가격 3,000이하의 제품 선보인다!”

미니스톱의 저가상품은 귀여운 도라에몽 캐릭터로 디자인한 패키지에 롤리팝캔디가 들어있는 ‘도라에몽빅롤리봉지’, 작은 캔디 안에 과일 모양이 새겨져 있는 수제캔디 ‘그로비팝 캔디’, ‘하늘 마쉬멜로우 컬렉션’ 등 11종이 있다.

[코리아프레스 = 김아름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