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재덕, 피해자는 바로 ‘선우재덕!’

선우재덕 피해자는 도대체 어디에 있는 것인가? 선우재덕의 피해자는 어떤 의도로 자신이 당한 성추행 글을 올린 것일까? 미투 운동이 확산되자 자신은 ‘선우재덕의 피해자’라고 주장하며 알리고 싶었던 것일까? 선우재덕이 성추행 논란에 대해 입장 표명을 했다!

먼저 선우재덕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한 피해자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선우재덕 성추행 의혹의 글을 공개했다. 선우재덕의 과거 성추행 의혹은 정확히 확인된 사실이 아니었다. 이 때문에 선우재덕은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랭크되며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일부 네티즌들은 선우재덕도 성추행과 연관되어 있다는 소식에 이것이 사실인 것처럼 믿는 모습도 보였다.

선우재덕 성추행 파문에... 선우재덕이 대응에 나섰다. 사진출처 : KBS
선우재덕 성추행 파문에... 선우재덕이 대응에 나섰다. 사진출처 : KBS

그러나 선우재덕의 성추행 의혹에 신중한 접근을 해야 된다는 목소리도 있었다. 그리고 일부 언론사들은 사실 관계를 확인도 하지 않고 보도하는 경우가 있는데 선우재덕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선우재덕은 가해자가 아니라 오히려 피해자가 될 수도 있다는 의견인 것이다.

선우재덕이 자신에게 성추행을 했다는 글을 올린 제보자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린 다음 선우재덕에 대한 논란이 확산되기 시작하자 글을 삭제한 것으로 드러났다.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네티즌은 왜 선우재덕 성추행에 대해 사실처럼 글을 올렸을까?

선우재덕 측은 성추행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며 입장을 밝혔다. 선우재덕의 법률대리인은 27일 선우재덕이 성추행을 했다는 것은 사실 무근이라고 잘라 말했다. 선우재덕에게 직접 확인을 해 봤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또한 선우재덕의 성추행 글을 올린 사람과 선우재덕에 대해 언급한 언론매체들 모두 법적 대응을 한 것이라고 경고했다.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과거 MBC ‘죄와 벌’ 조연출로 일할 때 선우재덕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알리는 한 사람의 글이 화제가 됐다. 그 글을 작성한 네티즌은 선우재덕이 자신을 술자리와 노래방 등에서 성추행을 했다고 전했다.

제보자는 다음 촬영일 돌아오기 전에 자신은 미련 없이 직장을 옮겼기 때문에 선우재덕을 직접적으로 현장에서 볼 일은 없었다고 전했다. 그러나 그 이후에도 선우재덕의 연락은 끊어지지 않았고 계속 왔다고 고백했다. 심지어 선우재덕은 새벽 한밤중에도 술 마시고 전화했고, 전화를 받지 않으면 다른 사람 번호로도 전화를 했다고 폭로했다. 한 번은 선우재덕에게 다시는 전화를 하지 말라고 소리치고 난 뒤에 연락이 끊겼다고 제보했다.

이어 제보자는 “그러나 (선우재덕에 관한) 뉴스를 보면 과거 생각이 생생하게 떠오른다”고 밝혔다. 또한 힘들게 용기를 내어 목소리를 내는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선우재덕)에 대한 분노가 다시 치밀올랐다고 했다. 이어 아직도 드라마에 잘만 나오는 선우재덕을 보며 억울하고 화가 나서 자신도 이제 본인의 이야기를 적는다고 밝혔다.

선우재덕은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지금 순간에 일일이 해명하는 것은 옳은 행동이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선우재덕은 신중하게 행동하는 모습이었다. 선우재덕은 드리고 싶은 말들이 있지만 모든 것을 변호사에게 일임한 상태“라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코리아프레스 = 이세별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