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교육청, 사이트 접속 ‘빨간불’

경상남도 교육청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

경상남도 교육청 사이트에서 초등 교육공무원 인사발표와 중등 교육공무원 인사발표가 오후 1시부터 시작되자 접속자가 일제히 몰려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경상남도 교육청 홍보담당관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홈페이지 접속 지연 문제에 대해 “저희 초, 중등 인사발표가 있어서 그것 때문에 아마 사람들이 좀 몰려서 지연되는 것 같다”고 현재 상황을 전했다. 이어 “조금 있으면 (경상남도 교육청 홈페이지 접속 지연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경상남도 교육청은 2018년 제1회 초등·중학·고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원서를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교부 및 접수한다고 알렸다.

검정고시 응시원서는 경상남도 교육청을 비롯하여 진주교육지원청 민원실과 통영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김해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에서 교부 및 접수를 실시한다.

경상남도 교육청 전경. 사진출처 : 경상남도 교육청
경상남도 교육청 전경. 사진출처 : 경상남도 교육청

경상남도 교육청은 2018년 제1회 초등·중학·고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자격은 초졸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사람이다. 중졸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가 응시자격을 갖는다. 고졸 검정고시의 경우 중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로,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교육청 홈페이지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문’을 통해 확인해 보면 된다.

경상남도 교육청에 실시하는 검정고시 시험 장소는 다음달 26일 경상남도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시험 날짜는 4월 7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를 확인하여 접속하면 알 수 있다.
 

[코리아프레스 = 정한나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