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언제쯤 접속 가능할까?

리니지M이 수상하다. 현재 리니지M 홈페이지 접속해 보면 ‘점검 중’이라는 화면이 뜬다. 리니지M 게임을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다. 리니지M 홈페이지 화면에는 “재해가 발생하여 장시간 동안 plaync 게임 및 웹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떠 있다. 리니지M 관계자는 서비스 복구에 최선을 다한다고 하지만 점검 시간이 ‘재해 복구 완료 시’까지로 적혀 있기 때문에 언제 끝날지는 정확히 알 수가 없다. 이에 리니지M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불만 섞인 목소리를 내고 있다.  

리니지M은 출시 때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 4월 12일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플레이에서 사전예약 제도를 시행했다. 사전 예약한 사람들은 리니지M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여러 가지 혜택이 주어졌다.

리니지M 홈페이지, 게임 접속이 불가능하다. 사진출처 : 리니지M 홈페이지 화면 캡처
리니지M 홈페이지, 게임 접속이 불가능하다. 사진출처 : 리니지M 홈페이지 화면 캡처

리니지M은 어떤 게임일까? 리니지M은 1998년 발매돼 한국 PC방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리니지1’을 모바일 버전으로 재구성했다. 리니지M은 군주와 기사, 요정, 마법사 등의 캐릭터와 ‘혈맹’으로 대표되는 커뮤니티, 대규모 전투 및 공성전 등 원작의 핵심요소를 그대로 담아 모바일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2일 오전 리니지M은 공식 페이스북에 2월 2일 현재 게임 접속이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했다고 전하며 해당 현상에 대한 확인을 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리니지M을 최대한 빠르게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코리아프레스 = 이수철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