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투유, 개선 내용 “눈에 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되며 달라진 점이 몇 가지 있다.

먼저 아파트투유 공지사항에서 개편된 내용을 확인해 보면 간결한 메뉴 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바뀐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아파트투유에서 청약과 분양정보를 알기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메뉴로 개편한 것이다. 또한 시각 정보 디자인 적용 및 화면을 넓게 구성하여 아파트투유를 보는 사람들을 위해 가독성을 개선했다.

아파트투유에서 마이페이지를 신설하고 청약일정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아파트투유에서는 청약정보(청약통장 가입내역, 청약·당첨내역 등)를 하나의 메뉴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오늘의 청약일정 뿐만 아니라 D+2일의 청약일정까지 아파트투유에서 간편하게 조회를 할 수 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가 많이 달라졌다. 사진출처 :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화면 캡처
아파트투유 홈페이지가 많이 달라졌다. 사진출처 :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화면 캡처

아파트투유의 개편된 점을 또 살펴보면 청약절차를 개선해고, 청약정보 구성 변경 등을 했다. 아파트투유 측에 따르면 청약주택이 없거나 마감 시 등 불필요한 로그인을 최소화했다고 한다. 또한 분양정보와 청약경쟁률을 통합으로 구성하고 청약안내 자료를 유형별로 카테고리 분류해 놓았다.

아파트투유에서는 현재 인터넷 청약신청, 당첨사실 조회, 청약자격 발생 등의 청약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파트투유를 통해 청약가점제, 청약주택 종류, 분양정보, 주택청약 용어설명 등의 주요정보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31일 오전 8시부터 경기 지역과 대구, 광주, 대전 등에 위치한 아파트 1순위 청약 신청을 아파트투유에서 할 수 있다. 또한 국민은행 청약통장 사용자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하면 되고, 인터넷 청약 신청자들은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아파트투유에서 인터넷 청약 신청자들은 반드시 공인인증서(은행보험용 또는 범용)를 보유한 청약통장 가입고객이어야 하니 이 점에 주의해야 한다.

[코리아프레스 = 이수철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