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성 김정화, 악성 댓글도 관심의 표현

CCM 가수 유은성이 ‘싱글와이프2’에 출연하여 이야기한 내용들은 세간에 많은 이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유은성과 김정화가 결혼을 발표할 당시의 상황을 다시 재조명해본다. 김정화의 남편 유은성은 아내와 어떻게 교제하게 된 것일까?

김정화의 남편이 유은성은 아내의 산후우울증에 대해 고백했다. 김정화는 혼자 여행을 가고 싶다고 했는데 유은성이 이를 못 가도록 막았다고 전했다. 김정화 혼자 여행 가는 것은 불안하다고 느껴졌던 당시를 유은성은 회상하며 말했다. 그리고 그때 아이도 아파서 3일 동안 아이만 돌보다가 돌아왔던 기억을 회상했다.

유은성이 CCM을 부르고 있다. 사진출처 : CGN TV 화면캡처
유은성이 CCM을 부르고 있다. 사진출처 : CGN TV 화면캡처

그런 일이 있은 뒤에 유은성과 김정화는 ‘싱글와이프’ 게스트로 나가게 된다. 유은성과 김정화는 여행도 다녀온 것으로 전해졌다. 그리고 이에 유은성과 김정화는 ‘싱글와이프’ 제작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유은성은 여행 함께 갔다 와서 아내 김정화의 이 많이 달라졌으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온 것을 보며, 정말 귀하고 소중한 여행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유은성은 아내 김정화가 혼자 여행할 수 있도록 보내주지 못한 것에 대해 후회하기도 했다.

유은성은 크리스천투데이와 2013년 12월 9일 한 인터뷰에서 결혼 발표 당시 세간의 관심을 받았던 것에 대해 “선배나 동료들이 그래요. CCM 가수로는 아마 제가 처음으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을 거라구요. 다 정화 씨 덕분이죠”라고 말하며 유은성의 아내 김정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유은성은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악성 댓글을 다는 분들이 있어서, 처음에는 정화 씨가 댓글은 보지 말라고 했어요. 하지만 하나하나 자세히 읽어보니, 제가 전도사라는 이유만으로 기독교를 비판하기도 하고 근거 없는 이야기들도 달아 놓고 했는데, 화도 났지만 나중에는 그냥 즐기게 됐죠. 이만큼 저희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자체가 감사해요”라고 말하며 악성 댓글조차 관심의 표현이라고 생각하며 감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유은성은 요즘 시대에는 특히 젊은이들에게 연예인들이나 CEO와 같은 사회적 인사가 미치는 영향력이 굉장히 크다고 말했다. 유은성은 “이제 정화 씨가 크리스천이라는 건 세상이 다 알게 되었다”면서 “먼저는 하나님 앞에서, 그리고 사람들에게도 바르게 사는 모습, 열심히 살고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야죠”라고 말했다. 유은성의 말 속에 신실한 크리스천으로 살아가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

유은성은 또한 한국에서는 어디 가려고 하면 저는 괜찮은데 김정화는 모자를 쓰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고 전했다. 그런데 여기서(애틀랜타)는 그냥 다녀도 알아보시는 분도 별로 없으셔서, 장도 같이 보러 다니고 물건도 사러 다니는 것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해, 유은성 김정화 모두 삶에 대한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은성은 “집회 때문에 뉴욕이나 엘에이, 텍사스도 다녀왔는데 정화 씨는 여기가 가장 좋다고 오길 잘했다고 해요. 한 달에 2주는 청년들이 많은 노크로스한인교회에서 사역하고 나머지 2주는 집회를 다니는데, 청년들이 많아서 참 좋고 가는 곳마다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격려해 주시니 감사하죠”라고 말하여 당시 전도사로서 어떻게 사역하고 있는지를 밝혔다.

유은성과 김정화는 기아대책을 통해 교제하게 되었다고 알려졌다. 유은성과 김정화가 남들 모르게 교제할 당시, 소천한 고 정정섭 회장 역시 이 두 사람을 이어주고 싶어 여러 번 권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그만큼 유은성과 김정화 모두 기아대책에 대한 애정과 빚진 마음이 크다고 한다. 감사하는 삶을 살고 있는 유은성과 김정화의 향후 행보도 주목된다.

[코리아프레스 = 이예진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