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갈공명의 출처를 밝혀라!

제갈공명이 왜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왔지? 네티즌들은 제갈공명이 갑자기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온 것을 보고 당황하거나 ‘왜? 제갈공명’이라는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 옛날 중국 삼국시대에 최고의 지략가였던 제갈공명은 갑자기 무슨 이유 때문에 등장한 것일까?

이에 한 네티즌은 “Tvn 인기 드라마 감빵생활에서 제갈공명과 제갈량이 같은 사람이 아니라는 대사를 한 캐릭터가 나와서 그런 것 같아요. 다들 설마...? 싶으셨던 듯”이라며 답변을 주었다.

11일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는 준호가 공을 가운데로 던지지 못하는 제혁을 위해 그의 연인 지호를 만나는 장면이 나왔다. 준호는 지호를 찾아가서 제혁이 그녀를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제갈공명의 출처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나온 대사였다. 사진출처 : 슬기로운 감빵생활 캡처 화면
제갈공명의 출처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나온 대사였다. 사진출처 : 슬기로운 감빵생활 캡처 화면

준호는 제혁이 공을 글러브 한가운데 넣지 못하는 스티브블래스 증상이 왔다고 했다. 이를 들은 지호는 글러브 안에 ‘X’자를 써넣었고 “다른 말 하지 말고 이것만 보고 던지라고 하세요”라는 한 마디를 남긴다.

지호의 방법대로 한 준호는 제혁의 증세가 호전되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온 것을 보고 “지호가 너한테는 제갈공명이다”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제갈공명이 왜 갑자기 등장했나? 제갈공명이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게 된 배경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대사였다. 삼국시대에 최고의 지략가로 손꼽히던 지략가가 바로 지호였던 것이다.

[코리아프레스 = 박한솔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