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전국이 꽁꽁!”

[더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기상청 일기예보를 참조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는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이 -15도까지 떨어지며 한파가 절정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특히 강력 한파 속에 충청과 호남 지방에는 앞으로 최고 15cm가 넘는 눈 폭탄이 쏟아질 것으로 보여 시설물과 교통 피해가 우려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미국 북동부를 꽁꽁 얼렸던 북극 한기가 이번에는 한반도를 향해 몰려오고 있다. 오늘의 전국 날씨는 오늘은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13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겨울 들어 가장 강한 한파가 찾아올 전망으로 매서운 찬 바람에 도심이 꽁꽁 얼어붙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한낮에도 기온은 영하권에 머물렀고 체감온도는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졌다. 시민들은 두꺼운 겉옷에 털 목도리와 털모자, 털장갑으로 중무장했다. 하지만 옷깃을 파고드는 칼바람에 몸이 절로 떨리고, 입에서는 연신 하얀 입김이 뿜어져 나온다. 기온은 어제 밤사이 급강했다. 아울러 오늘 밤도 기온은 더 떨어져 올겨울 최강 한파가 올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예보는 기상청 일기예보와 YTN 전국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갈무리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는 11일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기온이 급강하하면서 다음날인 내일은 전국 날씨가 올겨울 들어 최강한파가 올 것이라고 예보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예보는 기상청 일기예보와 YTN 전국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갈무리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는 11일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기온이 급강하하면서 다음날인 내일은 전국 날씨가 올겨울 들어 최강한파가 올 것이라고 예보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미국 북동부를 뒤덮었던 북극 한기가 동쪽으로 이동하며, 이번에는 한반도를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으로 영하 40도에 달하는 북극 한기가 몰려오고 있기 때문이라고 기상청 일기예보는 전했다. 반기성 케이웨더 예보센터장은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면서 “미국 북동부는 기류가 정체되면서 한파가 예상보다 길게 지속했다. 이제 기류가 움직이면서 상층 북극 한기가 유럽과 동아시아 지역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철원 아침 기온이 -19도, 파주 -18도까지 떨어지고, 서울 -13도, 전주 -10도, 대구 -9도로 올겨울 들어 가장 강력한 한파가 기승을 부리겠고 찬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체감 온도는 무려 -20도 안팎까지 곤두박질할 전망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이번 추위로 경기와 강원·충북·경북 내륙에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한파 경보가 내려졌다. 기상청은 내일은 서울 아침 기온이 -15도까지 떨어지며 한파가 절정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강력 한파 속에 충청과 호남 지방에는 앞으로 최고 15cm가 넘는 눈 폭탄이 쏟아질 것으로 보여 시설물과 교통 피해가 우려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11일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13도, 인천 날씨 -12도, 수원 날씨 -13도, 춘천 날씨 -16도, 강릉(경포대) 날씨 -11도, 속초 날씨 -12도, 양양 날씨 -11도, 주문진 날씨 -10도, 청주 날씨 -11도, 대전 날씨 -12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12도, 광주 날씨 -8도, 전주 날씨 -10도, 군산 날씨 -10도, 목포 날씨 -7도, 여수 날씨 -6도, 순천 날씨 -6도, 대구 날씨 -9도, 울산 날씨 -8도, 포항 날씨 -9도, 경주 날씨 -7도, 부산(해운대) 날씨 -6도, 창원 날씨 -7도, 마산 날씨 -8도, 통영 날씨 -7도, 남해 날씨 -6도, 거제도 날씨 -5도, 제주도 날씨 0도, 울릉도 독도 -6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7도, 인천 날씨 -8도, 수원 날씨 -6도, 춘천 날씨 -6도, 강릉(경포대) 날씨 -2도, 속초 날씨 -2도, 양양 날씨 -3도, 주문진 날씨 -2도, 청주 날씨 -6도, 대전 날씨 -5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6도, 광주 날씨 -2도, 전주 날씨 -5도, 군산 날씨 -4도, 목포 날씨 -3도, 여수 날씨 -1도, 순천 날씨 -3도, 대구 날씨 -3도, 울산 날씨 -1도, 포항 날씨 -2도, 경주 날씨 -1도, 부산(해운대) 날씨 0도, 창원 날씨 0도, 마산 날씨 -1도, 통영 날씨 -2도, 남해 날씨 0도, 거제도 날씨 -1도, 제주도 날씨 2도, 울릉도 독도 -3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예보는 기온이 급강하하며 강한 찬바람이 불어 중국발 미세먼지도 대기 환류의 영향을 받아 우리나라에서 몰려갈 것으로 보이며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는 환경부 기준 전국 오전 ‘보통’, 오후엔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WHO 권고 기준으로도 전국 오전 ‘보통’, 오후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새벽 04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서해안, 충남, 호남, 제주, 울릉도, 독도는 눈이 내리고 있고, 오늘은 대체로 맑으면서 충남, 제주도, 울릉도, 독도 흐리고 눈이 내리겠으며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전국이 대체로 구름만 지나는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해기차로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 전라도, 제주도, 울릉도, 독도는 흐리고 눈이 오겠다. ‘기온 현황과 전망’은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3.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건조현황과 전망’은 현재, 강원동해안, 경상해안, 일부 경북내륙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예보 ‘해상 현황과 전망’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동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한 주간 예보는 내일은 서울과 수도권 기온이 -15도 이하로 떨어지는 최강한파가 찾아오는데 이번 한파는 주말쯤 풀리면서 기압골의 영향으로 13일 중서부지방으로 눈이 조금 오겠고, 16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한편, 해기차로 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12일까지 눈이 오겠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