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한 오늘의 날씨 “낮부터 풀린다!”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기상청 일기예보 참조, 소한은 본래 작은 추위라는 뜻으로 대한과 ‘소한’은 구분된다. 하지만 소한은 예로부터 매우 추운 날로, “대한이 소합네 집에 놀러왔다가 얼어죽었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소한의 날씨가 매우 춥다는 속담일 거다. 소한인 1월5일,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금요일엔 연일 이어졌던 강추위가 주춤하겠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제주도와 영남 해안에 아침까지 눈이나 비가 오다 차차 개겠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연일 이어졌던 칼바람도 주춤하고 미세먼지 걱정도 없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는 오전 6시10분 발표한 기상정보에 따르면 오늘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소한인 오늘 전국이 흐린 후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경남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비 또는 눈(산지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경남과 전남해안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는 기상청 일기예보와 YTN 전국 오늘의 날씨 예보를 갈무리했다. 오늘의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는 소한인 오늘의 날씨 5일은 기온이 오르고 소한 다음날인 내일은 전국 날씨가 다소 풀릴 것으로 보인다고 예보했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는 기상청 일기예보와 YTN 전국 오늘의 날씨 예보를 갈무리했다. 오늘의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는 소한인 오늘의 날씨 5일은 기온이 오르고 소한 다음날인 내일은 전국 날씨가 다소 풀릴 것으로 보인다고 예보했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한파주의보가 발표 중인 강원영서북부를 제외하곤 기온이 소한임에도 불구하고 어제보다 2~3도 가량 높아 평년과 비슷하며, 소한 오늘 오전 6시00분 현재 기온은 서울이 영하 5.1도, 강원도 춘천이 영하 8.2도, 인천이 영하 5도, 수원이 영하 5.4도, 안동이 영하 2.9도, 부산이 2.1도, 제주가 2.2도를 나타내고 있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낮 기온은 서울과 춘천이 각각 2도, 강릉이 7도, 대구가 6도, 대전이 4도, 부산이 9도, 제주가 6도를 기록할 전망이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서울과 경기도 일부, 강원영동, 경상도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무척 메말라 있어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토요일인 내일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일요일인 모레는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흐려지겠다. 또 제주도를 비롯한 남부지방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겠다. 소한 치고는 그다지 춥지 않다는 날씨 예보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출근길 옷차림 든든히 하고, 등굣길 옷차림도 든든히 해야겠다. 미세먼지가 없는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산책길 내지 등산길 나서기 딱 좋은 날씨다. 비록 소한이지만 춥지 않은 오늘은 등산이나 가까운 공원에서 운동이나 산책을 즐기기에 딱 좋은 날씨다. 소한인 오늘 미세먼지도 그다지 많지 않다.

소한인 오늘의 전국 날씨는 날 5일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6도, 인천 날씨 -6도, 수원 날씨 -6도, 춘천 날씨 -8도, 강릉(경포대) 날씨 -1도, 속초 날씨 -2도, 양양 날씨 -1도, 주문진 날씨 -1도, 청주 날씨 -5도, 대전 날씨 -5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5도, 광주 날씨 -2도, 전주 날씨 -4도, 군산 날씨 -4도, 목포 날씨 -2도, 여수 날씨 0도, 순천 날씨 1도, 대구 날씨 -2도, 울산 날씨 0도, 포항 날씨 -1도, 경주 날씨 1도, 부산(해운대) 날씨 2도, 창원 날씨 -1도, 마산 날씨 -2도, 통영 날씨 -1도, 남해 날씨 0도, 거제도 날씨 2도, 제주도 날씨 4도, 울릉도 독도 0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2도, 인천 날씨 0도, 수원 날씨 2도, 춘천 날씨 2도, 강릉(경포대) 날씨 7도, 속초 날씨 6도, 양양 날씨 6도, 주문진 날씨 6도, 청주 날씨 3도, 대전 날씨 4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3도, 광주 날씨 4도, 전주 날씨 4도, 군산 날씨 4도, 목포 날씨 4도, 여수 날씨 6도, 순천 날씨 5도, 대구 날씨 6도, 울산 날씨 8도, 포항 날씨 7도, 경주 날씨 8도, 부산(해운대) 날씨 9도, 창원 날씨 7도, 마산 날씨 8도, 통영 날씨 7도, 남해 날씨 8도, 거제도 날씨 8도, 제주도 날씨 6도, 울릉도 독도 4도 등으로 전망된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는 기온이 오르고 바람이 불어 중국발 미세먼지도 대기 환류의 영향을 받아 우리나라에서 몰려갈 것으로 보이며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는 환경부 기준 전국 오전 ‘보통’, 오후엔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WHO 권고 기준으로도 전국 오전 ‘보통’, 오후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기온 현황과 전망’은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3.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 ‘건조현황과 전망’은 현재, 강원동해안, 경상해안, 일부 경북내륙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의 날씨 예보 ‘해상 현황과 전망’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동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소한 오늘의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한 주간 예보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월 5일은 제주도, 남해안에 비(제주산간 눈 또는 비)가 오겠고, 기압골의 영향으로 7일 제주도, 전라도에 비가 시작되어 8일 전국으로 눈 또는 비가 확대되겠다. 한편, 해상에서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9~10일 충남, 호남,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