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강추위 또 왔다!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다시 한파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어제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에는 함박눈이 내렸고, 19일 눈이 그친 뒤 밤부터 북부지역에는 한파가 밀려와 밤사이 기온이 급강하 하면서 곳곳에 빙판길이라 운행하는 차량들이 접촉사고가 속출하고 있다.

경기도 북부와 강원 북부지역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원도 철원과 경기도 파주가 내일 아침 영하 12도까지 떨어지겠고, 서울도 영하 7도, 대구도 영하 2도까지 떨어져서 무척 춥겠다. 한동안 우리나라 전역을 꽁꽁 얼렸던 강추위가 다시 찾아온 거다. 한강물도 강 가장자리부터 얼어들어가고 있다.

특히,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도로가 빙판길이 된 곳이 많아지면서 차량은 접촉과 추돌사고가 빈번하고 보행자들은 낙상사고가 적지 않다. 특히 노령층의 낙상사고가 급증하면서 추운 날씨에 체온 보존과 함께 빙판길 낙상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강추위가 다시 찾아왔다. 지난 18일 오후 한강이 함박눈이 내린 후 꽁꽁 얼어가는 한강에서 천둥오리가 하늘을 날기 위해 도움닫기 뜀박질을 하고 있다. 한강은 최근 계속되는 강추위로 인해 가장자리부터 얼어가고 있는 중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강추위가 다시 찾아왔다. 지난 18일 오후 한강이 함박눈이 내린 후 꽁꽁 얼어가는 한강에서 천둥오리가 하늘을 날기 위해 도움닫기 뜀박질을 하고 있다. 한강은 최근 계속되는 강추위로 인해 가장자리부터 얼어가고 있는 중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밤사이 충청과 전북지역에는 1cm 안팎의 눈이 내리고,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도 약하게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며 다만 오전부터는 점차 고기압의 영향권에 들면서 맑은 하늘을 되찾겠다. 아울러 이번 반짝 추위는 수요일까지 이어진 뒤 잠시 누그러들겠고 수요일과 목요일 사이 중서부와 호남지방에는 또다시 눈이 내리겠다.

오늘은 전국이 맑은 날씨를 되찾겠지만 찬바람이 강해지면서 강추위가 찾아오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은 밤사이 영서 지방에 1~3cm, 경기 내륙과 충청, 전북 지방에 1cm의 눈이 온 뒤 내일 아침부터 점차 개겠다고 밝혔다.

오늘의 전국 날씨는 아침 서울은 어제 18일보다 춥겠지만 그밖의 지역은 2도에서 4도가 높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아침 기온은 철원 -12도, 서울 -7도, 대전 -4도, 대구 -2도, 전주 -1도 등 어제보다 2도∼10도가량 낮아 춥겠다. 이날 낮 기온도 철원 -4도, 서울 -2도, 대구 3도로 중부지방은 다시 영하권 추위가 예상된다.

오늘 전국 날씨 예보 19일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11도, 인천 날씨 -10도, 수원 날씨 -11도, 춘천 날씨 -14도, 강릉(경포대) 날씨 -8도, 속초 날씨 -8도, 양양 날씨 -7도, 주문진 날씨 -7도, 청주 날씨 -8도, 대전 날씨 -8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9도, 광주 날씨 -5도, 전주 날씨 -6도, 군산 날씨 -7도, 목포 날씨 -3도, 여수 날씨 -4도, 순천 날씨 -3도, 대구 날씨 -7도, 울산 날씨 -6도, 포항 날씨 -5도, 경주 날씨 -5도, 부산(해운대) 날씨 -5도, 창원 날씨 -5도, 마산 날씨 -5도, 통영 날씨 -4도, 남해 날씨 -5도, 거제도 날씨 -4도, 제주도 날씨 3도, 울릉도 독도 -3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2도, 인천 날씨 -3도, 수원 날씨 -1도, 춘천 날씨 -3도, 강릉(경포대) 날씨 2도, 속초 날씨 3도, 양양 날씨 3도, 주문진 날씨 3도, 청주 날씨 -1도, 대전 날씨 0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1도, 광주 날씨 2도, 전주 날씨 0도, 군산 날씨 1도, 목포 날씨 2도, 여수 날씨 3도, 순천 날씨 2도, 대구 날씨 2도, 울산 날씨 2도, 포항 날씨 1도, 경주 날씨 3도, 부산(해운대) 날씨 4도, 창원 날씨 3도, 마산 날씨 4도, 통영 날씨 4도, 남해 날씨 3도, 거제도 날씨 4도, 제주도 날씨 6도, 울릉도 독도 0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미세먼지 농도는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더와 국립환경과학원 발표에 따르면 13일 미세먼지 농도 예보 환경부 기준 전국이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전국이 ‘보통’의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환경부 기준 수도권은 ‘한때 나쁨’ WHO 권고 기준으로 전국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3.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기온 전망’은 오늘 밤부터 다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겠고,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강풍 전망’은 어제 밤부터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건조 현황과 전망’은 19일 오전 01시 현재 강원영동, 경상도, 일부 전남동부지역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해상 전망’은 어제 밤부터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한 주간 예보는 우리나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20~21일 중부, 전라, 제주, 경북에는 21일에 눈 또는 비가 오겠고, 23~24일 경상도를 제외한 전국에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