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한파경보 계속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여전한 한파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도 칼바람에 한파경보가 계속됐지만 어제에 비해 오늘은 다소 추위가 주춤하겠다. 다만 이번 한파로 강추위는 계속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우선 북극 강추위가 주춤 하면서 오후엔 전국이 영상의 기온을 되찾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한파특보가 남부지방까지 확대된 가운데 오늘까지 맹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영하 10도를 오르내리는 한파는 오늘 14일 오후부터 다소 누그러질 전망이다. 이번 한파로 곳곳이 꽁꽁 얼었다. 중부에 이어 남부지방까지 한파특보가 확대된 가운데 지난 이틀동안 전국의 기온이 크게 떨어졌다. 포천시 일동면 기온이 영하 22.7도까지 떨어졌고, 철원과 파주는 영하 18.8도를 기록했다. 서울도 이틀 연속 영하 12도까지 기온이 곤두박질했고, 충북 제천 -17.5도, 경북 봉화 -15.2도, 경북 의성 -16.2도, 경남 합천 -11.3도, 전북 장수 -13.8도를 기록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14일 사흘동안 계속되는 북극 한파로 인해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다. 이같은 날씨는 오늘 오전까지 계속되다 오후엔 다소 풀릴 것으로 보인다는 기상청 일기예보와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서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YTN의 날씨를 갈무리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14일 사흘동안 계속되는 북극 한파로 인해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다. 이같은 날씨는 오늘 오전까지 계속되다 오후엔 다소 풀릴 것으로 보인다는 기상청 일기예보와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서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YTN의 날씨를 갈무리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이례적인 12월 한파는 벌써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14일엔 서울을 기준으로 기온은 점차 오름세로 돌아서고 있다. 기상청 일기예보는 이번 한파가 오늘 오전까지 이어진 뒤 점차 누그러들 것으로 내다봤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13일에도 전국 곳곳에 대려진 한파경보의 영향으로 옷차림을 더욱 따뜻하게 해야겠다. 오늘 아침 서울 기온은 영하 12도로 어제와 비슷하겠고 한낮에도 서울과 수도권 일대는 영하 2도에 머물면서 추위가 계속되겠다.

오늘 전국 날씨 예보 14일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9도, 인천 날씨 -9도, 수원 날씨 -10도, 춘천 날씨 -15도, 강릉(경포대) 날씨 -4도, 속초 날씨 -5도, 양양 날씨 -4도, 주문진 날씨 -4도, 청주 날씨 -10도, 대전 날씨 -10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9도, 광주 날씨 -4도, 전주 날씨 -8도, 군산 날씨 -7도, 목포 날씨 -4도, 여수 날씨 -3도, 순천 날씨 -3도, 대구 날씨 -7도, 울산 날씨 -7도, 포항 날씨 -6도, 경주 날씨 -6도, 부산(해운대) 날씨 -2도, 창원 날씨 -4도, 마산 날씨 -3도, 통영 날씨 -4도, 남해 날씨 -5도, 거제도 날씨 -4도, 제주도 날씨 3도, 울릉도 독도 0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1도, 인천 날씨 -1도, 수원 날씨 2도, 춘천 날씨 0도, 강릉(경포대) 날씨 6도, 속초 날씨 4도, 양양 날씨 5도, 주문진 날씨 6도, 청주 날씨 1도, 대전 날씨 3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3도, 광주 날씨 6도, 전주 날씨 3도, 군산 날씨 3도, 목포 날씨 4도, 여수 날씨 6도, 순천 날씨 5도, 대구 날씨 4도, 울산 날씨 7도, 포항 날씨 6도, 경주 날씨 6도, 부산(해운대) 날씨 9도, 창원 날씨 5도, 마산 날씨 6도, 통영 날씨 5도, 남해 날씨 6도, 거제도 날씨 6도, 제주도 날씨 7도, 울릉도 독도 3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미세먼지 농도는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더와 국립환경과학원 발표에 따르면 13일 미세먼지 농도 예보 환경부 기준 전국이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좋음’의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WHO 권고 기준으로 전국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대륙성 강한 찬바람이 대기의 원활한 흐름을 조성하면서 우리나라는 중국발 황사의 영향은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4.0m로 일겠고 ‘기온 현황과 전망’은 이번 추위는 내일 15일까지 이어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기온도 중부지방은 영하권에 머물러 매우 춥겠으니, 수도관 동파와 같은 시설물 피해와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특히, 노약자는 외출을 자제하거나 외출시 보온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강풍 전망’이다. 오늘은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란다. ‘건조 현황과 전망’은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충북,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해상현황과 전망’은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14일)까지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한 주간 예보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5일 중부지방에 눈이 시작되어 16일 경상도를 제외한 전국에 눈 또는 비가 오겠고, 18일~19일은 중부지방에 눈이 오겠다. 해기차로 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17일 충남서해안, 호남, 제주도 지역으로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