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교 발언에 분기탱천한 장제원 “사퇴한다!”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한선교 의원 소식, 한선교 의원이 원내대표에 출마한다. 한선교 의원의 출마 선언에 분기탱천한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한선교 의원을 맹렬히 비난하며 자신의 당직을 사퇴했다. 한선교 의원 발언으로 자유한국당 내분이 가일층 격화되는 양상이다. 한선교 의원은 2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내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한선교 의원(경기 용인병)이 원내대표 출마는 좋았다. 하지만 한선교 의원이 출마 선언문에 담은 내용이 문제가 됐다. 한선교 의원은 이날 출마선언문에서 홍준표 당대표의 비굴함을 맹렬히 비난했고, 홍준표 당대표의 행적을 가장 수위 높게 원색적으로 비판했다. 이같은 한선교 의원의 발언에 분기탱천한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이 28일 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 한선교 의원의 발언에 “모멸감을 느낀다”면서 “수석대변인직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한선교 의원이 28일 당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를 선언한 발언에 대해 같은당 장제원 의원이 강력히 반발하고 한선교 의원을 맹렬히 비난하며 맡았던 당직 수석 대변인을 내려놨다.
한선교 의원이 28일 당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를 선언한 발언에 대해 같은당 장제원 의원이 강력히 반발하고 한선교 의원을 맹렬히 비난하며 맡았던 당직 수석 대변인을 내려놨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계정을 통해 한선교 의원의 출마 선언문을 문제 삼고 “마치 수석대변인이 감투인 냥 후배를 저격하고 자신의 정치적 이익을 챙기려 하는 모습에 ‘이것이 정치인가’하는 생각마저 든다”며 “수석대변인직을 그만 두겠다”고 적어 한선교 의원은 직격했다.

앞서 한선교 의원은 이날 원내대표 경선 출마선언에서 “수석대변인까지 복당파로 임명해 복당파와 홍대표 간에 손익계산이 끝난 듯하다”고 말해 홍준표 대표와 복당파를 직격했다. 이에 격분한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어떻게 당을 이끌 것인가에 대한 비젼과 정책은 없고 또 다시 편을 나눠 그 반사이익으로 원내대표가 되겠다는 얄팍한 출마의 변”이라며 “이것이 4선의원의 출사표인지 귀를 의심했다”고 한선교 의원에 대해 비난을 쏟아냈다.

장제원 대변인은 이어 한선교 의원이 지적한 대목을 꼬집어서 “제가 수석대변인이 된 게 복당파와 홍준표 대표간의 손익계산에 의해 정치공학적으로 임명된 거라면 더 훌륭하신 분을 발탁하라”면서 “맹세코, 단 한번도 이 당직을 감투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한선교 의원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한선교 의원에 대해선 “이러한 편을 나눠 갈라치는 저렴한 수법으로 원내대표가 되어보겠다는 행태가 얼마나 구태정치인지 생각해라”면서 “한선교 의원은 저희가 복당하면 자신이 당을 나가겠다는 약속부터 지키라”라고 한선교 의원의 발언을 직격했다.

장제원 대변인이 이날 분기탱천한 것은 한선교 의원의 출마 선언에서 한선교 의원이 “당내 기반이 약한 홍 대표는 이미 복당파와의 손익 계산이 끝난 듯하다. 사무총장을 비롯한 주요당직은 물론 수석 대변인까지도 복당파로 채웠다”며 “원내대표마저 복당파로 내세워 그만의 화룡점정을 찍으려 한다”고 비판한 대목이다. 한선교 의원이 출마선언에서 ‘수석 대변인’이라고 콕 찍어 장제원 의원의 복당을 문제시 삼은 대목이다.

한선교 의원은 이어 “어느 계파에도 속하지 않은 저의 경쟁력은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는 것은 누구보다 제가 잘 알고 있다”면서도 “(‘암덩어리’를 도려내야 한다는) 홍준표 대표의 발언은 이제 자유한국당이 광기어린 1인 독재의 길로 가고 있다는 느낌이 저의 가슴을 눌러 내렸다”고 홍준표 대표를 정면으로 겨냥했다.

한선교 의원은 이에 더 나아가 “우리는 다시 또 소위 친박과 비박, 친박과 친홍, 친박과 복당파, 친홍과 복당파의 진흙탕 싸움 속에서 눈치만 보고 있어야 하느냐”며 “얼마 전 실시됐던 당무감사 결과가 홍준표 사당화의 도구로 쓰인다면 원내외 모든 당협위원장들과 분연히 저항할 것”을 선언했다. 이는 곧 한선교 의원이 반홍준표 노선을 분명히하겠다는 저항의 메시지고 풀이된다. 한선교 의원과 홍준표 대표, 당내 내분이 격화되는 양상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