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바다이야기 등 다하자 다 해!”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문재인 정부의 적폐 청산 강공 드라이브에 대해 크게 반발하고 나선 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유족 고발”하면서 “과거 정권의 바다이야기 등에 대해서도 적폐 청산을 다하자 다 해!”라고 맞불을 놓았다.

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와 아들 건호 씨 등을 640만 달러 수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15일 “뇌물 수수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게 되자 부부싸움을 하고 자살한 것”이라고 말해 고소 당한 정진석 의원 사건과 함께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은 권양숙 여사 등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에 대해 640만 달러 수수 의혹으로 검찰에 고발했고, 비록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로 ‘공소권 없음’ 처분이 내려졌지만, 당시 수사로 수수 사실을 확인했기 때문에 재조사가 필요하다는 주장을 일삼았다. 현대판 부관참시를 해보자는 거다.

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관련 고발전으로 맞서자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이 지난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전형적인 적폐 청산 물타기"라며 맹렬히 비난했다.
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관련 고발전으로 맞서자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이 지난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전형적인 적폐 청산 물타기"라며 맹렬히 비난했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끝까지 단죄하고 마지막까지 추적, 환수하지 않는다면 적폐를 방치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은 이번 고발건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원인과 뇌물수수 의혹 등을 제기해 ‘사자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된 정진석 의원 사건과 같이 묶어 처리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의혹 자체에 대한 공소시효가 지난 데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로 공소권 없음 처분이 내려진 사안이기도 하다. 일사부재리 원칙에 의해 사실상 조사는 불가한 상태다. 뇌물 수수 의혹과 부부싸움 이후 사망한 것이라고 주장했던 정진석 의원은 파장이 커지자 “유족들에게 상처주려고 한 것이 아니라”면서, 유감을 표명하고 납작 엎드렸지만, 이를 다시 당 차원에서 고발한 거다.

더불어민주당은 ‘펄쩍’ 뛰었다. “적폐를 덮기 위한 졸렬한 물타기”라는 거다.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즉각 현안 추가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의 노 전 대통령 일가 고발, 적폐를 덮기 위한 졸렬한 물타기이자 막가파식 정쟁몰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를 검찰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또한, 노 전 대통령 서거와 사자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당한 정진석 의원 사건과 병행 심리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사실관계를 전제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로 인해 공소권이 없어졌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한지 9년째인 상황에서, 자유한국당이 고발하겠다는 것은 대놓고 물타기 하겠다는 것이고 지금 진행되고 있는 적폐 청산 수사에 영향을 미치겠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백혜련 대변인은 나아가 “이명박 정부 국정원이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해 보수단체를 이용하여 악의적 여론조작을 시도했고, 부관참시 퍼포먼스의 배후였던 정황이 연일 드러나고 있다”면서 “국민들은 국정원과 군을 대대적으로 움직여 정치인과 민간인을 사찰하고 여론을 조작하며 선거에 개입한 범죄를 보며 이명박 전 대통령을 떠올리고 있다”고 일침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나아가 “지금 자유한국당은 이명박 정부에서 박근혜 정부까지 대를 이어 헌법을 부정하고, 민주주의를 유린한 엄청난 범죄행위에 대해 국민 앞에 석고대죄를 해도 부족한 상황”이라면서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국민을 우롱하고 기망하는 것으로, 국민들은 적폐를 덮기 위한 졸렬한 물타기와 막가파식 정쟁 몰이 등 적폐 세력의 후안무치한 행태에 대해 더이상 관용을 베풀 생각이 없으며,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고 강력히 경고했다.

그러나, 이런 여당의 반발에도 그러나 자유한국당은 아랑곳하지 않고 ‘바다 이야기’ 등 노무현 정부 시절 다른 의혹에 대해서도 법적 대응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과거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적폐 청산에 대해 본격적인 반격에 나선 모양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