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홍준표 정치 사찰 주장은 적반하장”

[지뉴스데일리=박귀성 기자] 문재인 정부에서도 정치 사찰을 하고 있다는 주장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에 의해 제기됐다. 정치권에선 연휴 마지막 날 추석민심을 아전인수식으로 해석하면서 뜬금없는 ‘정치 사찰’ 공방이 벌어졌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자신의 수행비서 통신자료를 문재인 정부 수사당국이 들여다봤다고 주장한 것인데, 이에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원내대변인은 지난 정권의 어두웠던 과거부터 되돌아보라고 홍준표 대표가 ‘적반하장’의 주장을 한다고 맞받아쳤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소재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긴 연휴기간 동안 민심을 두루 들어봤다. 이 정부가 출범한지 5개월 밖에 되지 않았는데 제가 정치 23년을 해봤는데 5개월 동안 이렇게 실정을 하고 있는 것은 처음 본다”고 변함없는 문재인 때리기로 말문을 열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 사찰' 의혹을 제기하며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고 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 사찰' 의혹을 제기하며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고 있다.

홍준표 대표는 이어 “연휴 민심을 보니 첫째, 원전 졸속 중단, ‘판도라’라는 영화 한 편을 보고 원전을 중단했다는 것이 과연 대통령으로서 제대로 된 정책 판단이냐. 두 번째, 최저임금을 경제 사정을 고려하지 않고 급속히 인상하면서 세금으로 보전해주는 나라는 대한민국 밖에 없다. 그렇게 함으로써 자영업자와 중소기업 업자들이 지금 한계 상황으로 몰리고 있다. 세 번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이것은 시장 질서에 맡겨야 할 일을 대통령의 명령 하나로 지금 강제로 추진되고 있다. 기업들이 전부 정규직, 비정규직 모두 채용을 꺼리고 있는 그런 상황이다. 네 번째, 평화 구걸로 북핵 위기를 초래한 것이다. 다섯 번째, 공정위를 통해서 기업을 압박함으로써 기업들이 전부 해외 탈출을 시도하고 있다. 여섯 번째, 노사정위원장, 노동부장관을 모두 노조 출신으로 하면서 노조공화국을 만들어가고 있다. 일곱 번째, 소득주도 성장론으로 사회주의 배급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 그렇게 하다 보니 베네수엘라와 그리스와 같은 나라로 가고 있다. 여덟 번째, 나라의 미래는 생각하지 않고 정치보복에만 집중하고 있다. 국정원, 검찰을 동원해서 정치보복에만 집중하고 있다. 아홉 번째, 홍위병 언론노조를 동원해 방송장악을 시도하고 있다. 열 번째, 인사 참사 문제다. 코드인사, 인사 참사 문제로 민심이 크게 동요하고 있다. 열한 번째, 퍼주기 복지로 SOC예산을 삭감함으로써 성장이 제로가 되는 시대로 가고 있다. 열두 번째, 연말에 다가올 일자리 대란, 청년실업 대란이 눈앞에 와 있다. 열세 번째, 한미FTA 재협상으로 나라 경제가 휘청거릴 것이다. 이 열세 가지가 추석을 민심을 들어 본 이 정부의 실정이다. 5개월 밖에 되지 않은 정부가 나는 이토록 많은 나라 전체의 실정을 안고 가는 정부는 처음 봤다. 그래서 우리 당은 이번 국정감사 때 열세 가지 실정에 대해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리고 또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문재인 정부의 13개지 실정을 낱낱이 열거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에 더 나아가 최근 박근혜 탄핵 정국에 이어 이명박 정부 적폐 청산을 의식한 듯 “두 번째로, 지금 전 대통령에 이어 전전대통령까지 정치보복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면서 “그래서 저희 당에서는 정치보복대책특위를 만들어서 이 정부가 하고 있는 정치보복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임을 천명한다”고 말해, 이명박 정부 비위 수사와 처벌 의지를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모두발언을 끝내고 다시 생각이 난 듯 “통신 조회에 한 마디 더 하겠다. 한 달 전인가 내 수행비서의 전화를 통신 조회한 것을 쭉 보니 검찰, 경찰 심지어 군에서도 내 수행비서의 전화기를 통신조회 했다”면서 “그런데 내 전화기는 사용을 하지 않으니까 수행비서 전화기만 통신조회를 군, 검찰, 경찰 한 다섯 군데서 했다. 그런데 내 수행비서 전화 조회를 한번 해보면 문재인 대통령과 통화한 것도 나올 것”이라고, 느닷없이 정치 사찰 의혹을 제기했다.

홍준표 대표는 다시 “(전화국의 조회사실에 대해) 그런데 통보를 받아보니 심지어 군에서도 했다. 군에서 했다면 기무사일 것이다. 정치 사찰하는 것이다. 검찰, 경찰, 기무사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그러고도 국정원 TF팀을 만들어서 지금 하고 있는 게 방금 말한 것처럼 100만 건을 했다면 이것은 정치공작 공화국이다”라며 “겉으로는 협치 하자고 하고. 아마 여기 우리 당의 주요인사 통신조회를 다 했을 것이다. 이런 파렴치한 짓은 더 이상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은 강효상 대변인을 통해 이날 홍준표 대표 수행비서의 통신 자료를 공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홍준표 대표의 정치 사찰 주장에 대해 박완주 원내대변인이 “홍준표 대표는 현 정부를 흠집 내기 전에 전 정권의 흑역사를 되돌아보라”며 정치보복 핑계로 적폐청산을 피해 갈 수는 없다고 쏘아붙였다. 박완주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브리핑을 통해 “오늘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문재인 정부가 정치사찰을 했다고 주장했다. 검찰과 경찰, 군 등의 기관에서 6차례에 걸쳐 자신의 수행비서 통화기록을 조회했다는 것”이라고 홍준표 대표의 발언을 전제했다.

박완주 대변인은 다시 “아울러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수사당국이 개인통신자료 100만 건을 수집했다며, 정치공작 공화국이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면서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어떤 정권이든 적법한 절차 없이 불법적으로 개인 통신을 조회한 사실이 드러난다면,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혀둔다”고, 홍준표 대표의 주장에 대해 사실 관계를 분명히 했다.

박완주 대변인은 나아가 “홍준표 대표 수행비서 통화기록 조회에 대해서도 이 원칙이 적용되어야 함은 물론”이라면서 “그러나 다시 한 번 확인할 점은 자유한국당이 스스로 밝힌 것처럼, 홍준표 대표 수행비서에 대한 6차례의 통화기록 조회 중 4건은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기 이전에 이뤄진 것이다. 더 나아가 지난 2016년 2월 정청래 전 의원은 국회에서 박근혜 정부 3년 동안 검찰, 경찰, 국가정보원이 국민들의 통신을 도감청하거나 통신내역을 들여다본 건수가 무려 9,194만여 건이고, 이중 38%만 당사자에게 통보를 했고 나머지 62%는 통보조차 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폭로한바 있다”고 관련 사실을 밝혔다.

박완주 대변인은 이에 덧붙여 “또한 박근혜 정권 시절이었던 2014년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경찰과 검찰이 건강보험관리공단으로부터 각각 350만 건과 88만 건을 영장도 없이 공문으로 개인 의료 정보를 가져갔다는 사실도 밝혀진바 있다”면서 “자유한국당의 정치공작 공화국 주장은 ‘남의 눈에 든 티는 나무라면서 제 눈의 들보는 보지 못한다’는 속담을 떠오르게 한다. 홍준표 대표와 자유한국당은 현 정부 흠집 내기 이전에 박근혜 정권에서 일어났던 흑역사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시기 바란다”고 따끔하게 일침했다.

박완주 대변인은 이날 논평 말미엔 “다시 한 번 강조하건데 더불어민주당의 입장은 확고하다. 불법적 통신감청은 반드시 척결해야 할 적폐이며, 불법적 개인 통신 조회가 사실이라면 엄중한 법적 책임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말해 홍준표 대표의 정치 사찰 주장을 일축하면서 오히려 향후 철저한 적폐 청산에 대해 정문일침을 가했다.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