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

7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 자리에서 안희정 지사가 직원들에게 당부한 것들에 대해 살펴본다.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도 공무원들에게 “지구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에서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 지사는 7일 도청 문예회관서 열린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 자리에서 지난달 31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 유럽 출장 결과를 ‘보고’했다.

안 지사는 지난 4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UN인권이사회 ‘지방정부와 인권패널 토의’에 전 세계 지방정부 대표 중에서는 유일하게 패널로 참가해 충남의 인권 행정을 소개했으며, 토의 참가 전후로는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이주기구(IOM)를 찾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

유럽에서의 활동을 소개한 뒤 안 지사는 “WHO가 추진 중인 건강 도시 프로그램과 도의 보건 정책을 비교하면서,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프로그램과 정책을 늘 염두에 두면서 지역에서 정책을 추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 IOM 방문과 관련해서는 “우리 도의 다문화 정책은 국제기구가 만든 이민 정책 프로그램을 통해 볼 때 어떤 수준인지 재검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안희정 지사
안희정 지사

안 지사는 이어 “대한민국 충남 지방정부이지만, 우리의 행정과 정책 품질을 세계 표준과 늘 비교하며 기획하자”라며 세계적 관점을 유지한 정책 추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 지사는 “도가 지난 2012년 마련한 지속가능발전 108개 지표를 연말까지 개선하고, 내년 실·국·과장과 성과계약 때에는 이 개선 지표에 따라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덧붙였다.

[코리아프레스 = 김효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