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싸늘하다’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가을 빛이 완연한 시기다. 오늘은 하얀 이슬이 내린다는 절기 백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오늘 오전은 ‘싸늘’하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6일 전국적으로 흐리고,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우선 비가 내리는 지역과 비가 그친 지역이 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절기상 백로인 오늘 7일 목요일은 충청이남지방에 비가 온 뒤 개면서 전국이 점차 맑아지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는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고, 충청이남지방은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겠다”며 “중북부지방은 오늘 오전부터 점차 구름이 개겠고, 충청이남지방에 내리는 비는 이날 오전 중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들판엔 가을 들꽃이 한창이다. 7일 오늘 절기상 백로다.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오전엔 다소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으나 오후엔 전국적으로 내리던 비가 점차 남쪽 지방을 제외하고 모두 그치겠으며 기온도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들판엔 가을 들꽃이 한창이다. 7일 오늘 절기상 백로다.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오전엔 다소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으나 오후엔 전국적으로 내리던 비가 점차 남쪽 지방을 제외하고 모두 그치겠으며 기온도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이어 “다만 오늘 저녁부터 내일 아침사이에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10~30mm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으니 시설물관리 및 안전사고에 유의해야한다”고 전했다. 또한 오늘은 전국적으로 오전 기온이 20도를 전후해서 다소 쌀쌀하게 느껴지겠고, 이날 한낮 기온 또한 흐린 날씨의 영향으로 전형적인 가을 날씨로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19도, 인천 날씨 20도, 수원 날씨 18도, 춘천 날씨 18도, 강릉(경포대) 날씨 18도, 속초 날씨 19도, 양양 날씨 19도, 주문진 날씨 18도, 청주 날씨 19도, 대전 날씨 18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19도, 광주 날씨 20도, 전주 날씨 19도, 군산 날씨 21도, 목포 날씨 20도, 여수 날씨 21도, 순천 날씨 20도, 대구 날씨 21도, 울산 날씨 18도, 포항 날씨 19도, 경주 날씨 19도, 부산(해운대) 날씨 21도, 창원 날씨 20도, 마산 날씨 21도, 통영 날씨 20도, 남해 날씨 19도, 거제도 날씨 20도, 제주도 날씨 23도, 울릉도 독도 19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8℃에서 23℃, 낮 최고기온은 24℃에서 28℃가 되겠다.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28도, 인천 날씨 26도, 수원 날씨 28도, 춘천 날씨 28도, 강릉(경포대) 날씨 26도, 속초 날씨 26도, 양양 날씨 26도, 주문진 날씨 27도, 청주 날씨 28도, 대전 날씨 27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27도, 광주 날씨 26도, 전주 날씨 26도, 군산 날씨 28도, 목포 날씨 29도, 여수 날씨 28도, 순천 날씨 29도, 대구 날씨 27도, 울산 날씨 28도, 포항 날씨 27도, 경주 날씨 28도, 부산(해운대) 날씨 26도, 창원 날씨 25도, 마산 날씨 25도, 통영 날씨 26도, 남해 날씨 25도, 거제도 날씨 25도, 제주도 날씨 26도, 울릉도 독도 24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고, 남부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중부지방은 구름 많다 오전부터 점차 맑아지겠고,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아침에 전라남도, 경남내륙부터 그치기 시작해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이날 강수량은 6에서 7일까지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 30~50mm정도로 예상되짐나 많은 곳은 남해안, 제주산간으로 100mm이상 내리는 곳도 있겠다. 충청도, 전라북도, 경상북도 5~30mm의 비가 6일까지 내리겠고, 서울경기, 강원도, 울릉도, 독도엔 5mm미만이 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바다의 물결은 남해상으로 최고 3.0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도 최고 1.5~2.0m로 일겠다. 대부분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당 해역을 지나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흐름이 원활하고 국내·외에서 발생한 오염물질의 양이 많지 않아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자외선 지수는 대부분 지역이 낮 동안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으나, 강한 일사가 구름사이로 통과하면서 전남, 경남,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대체로 흐려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한편 오늘부터 이번 주는 7일까지 흐린 날씨를 보이면서 아침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다. 또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10일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돼 11일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7일 오전 06시 현재기상개황은 전국이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남부지방은 흐리고 비가 내리고 있다. 오늘 내리는 비는 오전과 오후 저녁에 걸쳐 전국에 모두 그치겠으며 전라북도 및 경상북도는 아침에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때가 있겠다. 백로(白露)는 본래 흰이슬이라 뜻으로 가을의 기운이 완연해지는 절기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