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폭염특보 해제!”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오늘부터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렸던 폭염특보 걷혔다. 아울러 열대야 또한 물러갈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곳곳에 소나기로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폭염은 한풀 꺾인다는 거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내륙을 중심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구름많고 내륙 소나기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흐리고 비가 오겠고,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밤까지 대기불안정에 의해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다.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예상 강수량 10일에서 11일까지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20~60mm 전국내륙엔 5~40mm 정도로 예상되면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아침 최저기온은 전국이 22도에서 27도, 낮 최고기온은 26도에서 31도가 되겠다. 따라서 33도 이상 기온이 지속되는 폭염 특보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해제됐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무더위가 한풀 꺾인다. 특히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망하는 전국 열대야는 서서히 물러가고 저녁엔 서늘한 기온이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무더위가 한풀 꺾인다. 특히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망하는 전국 열대야는 서서히 물러가고 저녁엔 서늘한 기온이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기온 전망은 오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일부지역에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한편, 제주도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폭염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참고로 열대야는 밤 18시01분부터 다음날 09시00사이 최저기온이 25℃ 이상 유지되는 현상을 말하는데 전국 곳곳에서 기승을 부리던 열대야는 대부분 물러갈 것으로 보이며 저녁엔 다소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24도, 인천 날씨 24도, 수원 날씨 24도, 춘천 23도, 강릉(경포대) 날씨 24도, 속초 날씨 25도, 청주 날씨 24도, 대전 날씨 24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23도, 광주 날씨 24도, 전주 날씨 24도, 군산 날씨 25도, 목포 날씨 25도, 여수 날씨 25도, 순천 날씨 24도, 대구 날씨 24도, 울산 날씨 24도, 포항 날씨 23도, 경주 날씨 23도, 부산(해운대) 날씨 26도, 창원 날씨 25도, 마산 날씨 24도, 통영 날씨 24도, 남해 날씨 27도, 거제도 날씨 24도, 제주도 날씨 27도, 울릉도 독도 24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32도, 인천 날씨 30도, 수원 날씨 30도, 춘천 31도, 강릉(경포대) 날씨 27도, 속초 날씨 28도, 청주 날씨 31도, 대전 날씨 31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31도, 광주 날씨 32도, 전주 날씨 31도, 군산 날씨 31도, 목포 날씨 32도, 여수 날씨 32도, 순천 날씨 32도, 대구 날씨 31도, 울산 날씨 30도, 포항 날씨 29도, 경주 날씨 30도, 부산(해운대) 날씨 32도, 창원 날씨 31도, 마산 날씨 31도, 통영 날씨 32도, 남해 날씨 32도, 거제도 날씨 32도, 제주도 날씨 31도, 울릉도 독도 27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밤까지 대기불안정에 의해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흐리고 밤까지 가끔 비가 오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오늘 10일과 내일 12일은 5km 상공에 영하 6도의 상대적으로 찬 공기가 남하하고, 낮 동안 대기불안정이 더해지면서,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에선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내일 날씨 11일에도 계속해서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저녁까지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저녁까지 가끔 비가 오겠다. 모레 12일에는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해안은 구름이 많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안개 전망은 오늘 아침까지 강원산지와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당 지역을 운행하는 차량은 각별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해상 전망은 오늘 남해상과 동해상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당분간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도로를 지나거나 연안지방에선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모레 12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