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안산업단지 불길 소방서 신속한 대응에 진화 중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장마전선이 우리나라 전역에 걸쳐 형성된 가운데 대형 화제가 수도권에서 발생했다. 발안산업단지에 큰 화재가 발생했다는 소식이다.

발안산업단지 화재 발생으로 건물전체 태웠다. 발안산업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에 소재해 있으며 이 발안산업단지에 위치한 3층짜리 화장품 제조공장에서 28일 오전 11시 9분경 화재가 발생했다. 발안산업단지 내의 이 화장품 공장 안에 있던 근로자 14명은 불이 나자 신속하게 대피해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소방당국은 발안산업단지 화재가 발생한 뒤 20여분만인 오전 11시 33분경 대응1단계를 발령했다. 이후 발안산업단지 불길이 커지면서 긴급 출동한 소방대는 발안산업단지 화재에 대해 오전 11시54분경 대응단계를 2단계로 격상했다. 이루 12시 20분쯤엔 이날 현재는 대응 2단계에서 1단계로 하향조정된 상태다. 발안산업단지 화재가 큰 불길은 어느 정도 잡혔다는 이야기다.

28일 오전 발안산업단지 내 화장품 공장에서 폭발음과 함께 건물 전체가 불길에 휩싸이는 대형 화제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에 즉각 출동해서 발안산업단지 화재 발생 1시간만인 이날 정오쯤 대응단계 1단계로 하향 조정하면서 큰 불길을 잡았다고 발표했다.
28일 오전 발안산업단지 내 화장품 공장에서 폭발음과 함께 건물 전체가 불길에 휩싸이는 대형 화제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에 즉각 출동해서 발안산업단지 화재 발생 1시간만인 이날 정오쯤 대응단계 1단계로 하향 조정하면서 큰 불길을 잡았다고 발표했다.

발안산업단지 현장 목격자들은 화재 처음 당시보다는 진화가 돼 가고 있는 느낌이라고 밝혔다. 발안산업단지 화재는 처음엔 워낙 큰 불이라서 무척이나 놀랐다는 목격자 증언이 나온지 약 한시간 만이다,

소방당국은 발안산업단지 화재 발생 20여분 만인 11시 33분쯤 펌프차 등 장비 31대와 인원 64명을 동원해 진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발안산업단지 중에서 불이 난 곳은 1650㎡ 면적의 3층짜리 화장품 제조 공장 건물이다. 발안산업단지 화재가 발생하자 건물 내부에서 일하던 근로자들이 다행히 신속하게 대피하면서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과 경찰은 발안산업단지 불길을 잡는 대로 이번 화재의 원인과 규모를 조사할 계획이다. 경기도 화성시 발안산업단지에 위치한 화장품 제조공장에서 발생한 화재에 대해 소방당국이 적극 진화작업에 나서면서 초기 대응이 빨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방당국은 발안산업단지 화재 발생 신고를 받고 곧바로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에 본부 특수대응단과 시흥화학구조대 등을 출동시켜 진화 작업을 진행했다. 하지만, 발안산업단지 화재는 화재 발생 당시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발안산업단지 화장품 공장인 화재 현장은 공장 내 화학제품이 많아 진화작업에 어려움을 겪었다.

발안산업단지 이날 화재로 인해 투입된 소방차와 인력 100여 명이 사투를 벌이면서 이날 12시 30분 현재 큰 불길을 잡고 있는 상황이라고 소방당국은 설명했다. 정리해보면 향남읍 발안산업단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화장품 제조 공장에서 불이 난 건 오늘 오전 11시 10분쯤이다.

발안산업단지 화재 초기 시뻘건 불길이 건물 전체를 집어삼키며 타오르는 모습이 확인되면서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에서 200m 떨어진 곳 바깥에서도 그 열기가 느껴질 정도였다고 목격자들은 전하고 있다.

발안산업단지 화재로 아직까지 파악된 바로는 인명 피해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불행 중 다행인 거다.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 공장 관계자는 화장품 제조 원료를 배합하는 과정에서 폭발이 일어나면서 불이 공장 전체로 순식간에 번졌다고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발안산업단지 화재는 폭발과 동시에 건물 전채를 불길이 집어 삼켰다는 이야기다.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 불길은 순식간에 건물 전체로 번지면서 불길은 현재 시작엔 조금 잡힌 상태다. 현장에 긴급 상황실을 차리고 발안산업단지 화재 진압에 나선 소방당국은 화재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인력과 장비를 추가투입해 진화작업을 계속 벌일 예정이다.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에 출동한 경찰 또한 현장 주변을 통제하면서 만일에 있을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소방당국과 경찰 등이 이번 발안산업단지 화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화재로 인한 2차 피해를 막고,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의 불길을 신속하고도 차분히 잡아갔다는 설명이다.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은 이날 12시 30분 현재 소방당국의 대응이 2단계에서 1단계로, 한단계 하향 조정했다. 발안산업단지 화재는 약 1시간 전쯤 시작되 3층짜리 건물 한동을 전소시킨 거다. 발안산업단지 화재는 폭발음과 함께 시뻘건 불길이 건물 전체를 순식간에 집어삼키면서 현장에서는 불이 난 공장 200m 바깥에서도 그 열기가 느껴질 정도였다.

발안산업단지 화재는 이시각까지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 공장 관계자는 화장품 제조 원료를 배합하는 과정에서 폭발이 일어나면서 불이공장 전체로 번졌다고 확인했다.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 불길은 폭발음과 함께 순식간에 건물 전체로 번지면서 지금 소방차 45대와 인력 100여 명이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에 투입돼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고, 큰 불길이 어느 정도 잡힌 현재 시각 소방당국은 발안산업단지 화재에 대해 화재대응 2단계에서 1단계로 하향 발령하고 만일에 대해 진화 인력과 장비를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발안산업단지 화재 현장을 통제하고 있는 출동 경찰 또한 현장 주변을 계속 통제하면서 만일에 있을지도 모를 안전사고와 2차 피해에 대비하고 있다. 발안산업단지 화재가 완전히 진화될 때까지 당국의 예의주시가 필요해 보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