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예보 “비는 없고 폭염특보!”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폭염과 열대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우리나라 전역이 말복을 앞둔 시점에서 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폭염 특보 소식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장맛비는 그치고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폭염특보가 이어진다는 소식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우선 서울과 경기 일대 대전, 광주, 제주도엔 폭염특보가 지속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폭염 특보가 발효되면 폭염 특보에 대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첫째 인터넷이나 휴대폰, 라디오, TV 등을 통해 무더위관련 기상상황에 주목하고,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병원의 연락처를 확인하고 본인과 가족의 열사병 등 증상을 체크해두는 게 좋다. 폭염에는 반대로 냉방기기 사용으로 인한 냉방병에 걸리기 쉽다. 실내․외 온도차를 5℃내외로 유지하여 이따금 환기를 시켜 냉방병을 예방해야 한다. 아울러 창문에 커튼이나 천 등을 이용, 집안으로 들어오는 직사광선을 최대한 차단해야 한다. 또한 가급적이면 폭염이 극성일때는 야외활동을 가급적 자제하는 게 좋다.

“무더운 여름 물놀이는 성남시청으로 오세요!” 성남시는 지난 6월 11일부터 시청 입구 바닥 분수 가동에 이어 광장 너른 못 음악분수 대 앞에 대형 튜브 수영장(지름 4.5m, 물깊이 30~50㎝) 3개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물을 지치면서 더위를 잊은 아이들이 시원하고 즐거워 보인다.
“무더운 여름 물놀이는 성남시청으로 오세요!” 성남시는 지난 6월 11일부터 시청 입구 바닥 분수 가동에 이어 광장 너른 못 음악분수 대 앞에 대형 튜브 수영장(지름 4.5m, 물깊이 30~50㎝) 3개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물을 지치면서 더위를 잊은 아이들이 시원하고 즐거워 보인다.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시되 너무 달거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술 등은 삼가야 한다. 특히 무더운 여름 막걸리나 농주 등을 ‘쭉쭉’ 빨아 마시다간 현기증이나 심장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아울러 거동이 불편한 고령, 독거노인, 신체허약자, 환자 등은 외출을 삼가고 이들을 남겨두고 장시간 외출시는 친인척․이웃 등에 보호를 의뢰해야 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26일 수요일인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경상도와 전남남해안은 새벽까지 장맛비가 오겠다. 기상청 날씨정보는 서울·대전·광주·제주도 등 서쪽지역에 폭염특보를 발령했다. 미세먼지는 ‘좋음’, 오존농도는 대부분 ‘보통’, 자외선지수는 ‘나쁨’ 내지 ‘매우 나쁨’으로 전망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24도, 인천 날씨 24도, 수원 날씨 23도, 강릉(경포대) 날씨 21도, 속초 날씨 21도, 청주 날씨 25도, 대전 날씨 24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23도, 광주 날씨 25도, 전주 날씨 24도, 군산 날씨 24도, 목포 날씨 25도, 여수 날씨 24도, 순천 날씨 25도, 대구 날씨 23도, 울산 날씨 23도, 포항 날씨 24도, 경주 날씨 22도, 부산(해운대) 날씨 24도, 창원 날씨 25도, 마산 날씨 23도, 통영 날씨 24도, 남해 날씨 24도, 제주도 날씨 26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33도, 인천 날씨 33도, 수원 날씨 32도, 강릉(경포대) 날씨 27도, 속초 날씨 26도, 청주 날씨 31도, 대전 날씨 33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30도, 광주 날씨 34도, 전주 날씨 31도, 군산 날씨 31도, 목포 날씨 30도, 여수 날씨 29도, 순천 날씨 31도, 대구 날씨 29도, 울산 날씨 28도, 포항 날씨 26도, 경주 날씨 28도, 부산(해운대) 날씨 29도, 창원 날씨 30도, 마산 날씨 30도, 통영 날씨 29도, 남해 날씨 31도, 제주도 날씨 32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수요일 오늘 26일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경상도와 전남남해안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오늘 새벽까지 비가 오겠다. 이날 26일 새벽까지 예상 강수량은 △경남남해안, 지리산부근 20~60mm △강원영동, 경북(내륙은 25일), 경남(남해안, 지리산부근 제외), 전남남해안, 제주도(26일) 5~40mm 내외다. 경남내륙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전날 25일 밤부터 오늘 아침 사이에 동해안과 강원산지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안개지역을 운행하는 차량들은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과속을 자제하는 등 교통안전에도 각별히 조심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가운데 폭염은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폭염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늘 낮 최고기온이 33℃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는 온열질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내 전국이 ‘좋음’으로 예보됐다. 오늘 오존 농도는 대기오염물질의 광화학 반응에 의한 오존 생성으로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오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보여 수도권·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보됐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해상 전망에 따르면 28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야겠다. 장마전선이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당분간 비 소식은 없겠지만, 오는 28일과 30일 사이엔 중부지방에 다시 장맛비가 시작되겠다. 아울러 최근 포항과 경주 등 가뭄에 고통받는 지역에 비가 내린 것은 천운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