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호우 돌아다닌다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새벽부터 우리나라 중부지방엔 물폭탄이 서울 경기 수도권을 급습하면서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호우가 서울 경기를 중심으로 쏟아졌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불어난 강과 하천의 주의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15일 새벽 서울 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서울 날씨 변화 때문에 상암동 야외 캠핌장에선 텐트가 무너져 집으로 돌아오는 이들이 적지 않았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15일 오전 9시 30분 현재 부안 김제 영광 장성 등지엔 호우 경보가 내려졌다. 즉, 서울 경기에 물폭탄을 쏟아낸 호우 전선이 남부지방으로 내려간 거다. 서울 경기 지방도 안심할 수 없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망하는 이날 비는 아직 그친 게 아니기 때문이다. 간간이 내리는 수도권의 빗줄기는 언제 굵어질지 모르는 불안정한 비구름을 갖고 있다. 외출이나 외부 활동시 반드시 주의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서울경기 시간당 30mm가 넘는 호우가 내리면서 오늘 날씨 정보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겠으며 이번 비로 전국 가뭄은 완전히 해소되고 그간 가뭄으로 인해 발생했던 대량의 해충과 유충, 벌레알 등은 대량으로 씻겨 나가겠다. 하지만,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는 일부 남부 지방에는 폭염특보가 여전히 발효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15일 새벽부터 서울 경기 지방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일대에 폭우가 쏟아져 강과 하천엔 병충해 방지에 도움이 될만큼 해충과 유충, 벌레알 들이 적지 않게 씻겨 내려갔다. 15일 아침 주차선에 주차해놓은 차량으로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15일 새벽부터 서울 경기 지방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일대에 폭우가 쏟아져 강과 하천엔 병충해 방지에 도움이 될만큼 해충과 유충, 벌레알 들이 적지 않게 씻겨 내려갔다. 15일 아침 주차선에 주차해놓은 차량으로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

주말 토요일인 15일, 오늘날씨는 장마전선 영향으로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남부지방으로 장맛비가 확대되겠다. 기상청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오전 서울·경기·강원영서를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이상 폭우가 쏟아지겠고 남부지방은 폭염특보가 발령됐다. 비가 오는 지역은 찜통더위가 한풀 꺾이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보통’, 오존농도는 ‘보통’, 자외선지수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기상청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날씨 25도, 인천날씨 24도, 강릉 27도, 속초 27도, 대전날씨 25도, 광주날씨 25도, 목포날씨 26도, 여수날씨 25도, 대구날씨 26도, 울산날씨 25도, 포항날씨 28도, 경주날씨 25도, 부산날씨 25도, 창원날씨 25도, 제주도날씨 26도, 울릉도 독도 24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으로는 서울날씨 30도, 인천날씨 27도, 강릉날씨 29도, 속초날씨 29도, 대전날씨 31도, 광주날씨 32도, 목포날씨 29도, 여수날씨 27도, 대구날씨 34도, 울산날씨 35도, 포항날씨 32도, 경주날씨 32도, 부산날씨 29도, 창원날씨 29도, 제주도날씨 32도, 울릉도 독도 28도로 전망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기상청 일기 예보에 따르면 주말 오늘 15일 날씨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비가 오겠고, 낮에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다. 제주도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내일인 16일 날씨까지 구름이 많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14일 밤부터 15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 강원영서(15일) 30~80mm(많은 곳 120mm) △충청도(충북은 15일), 전북, 서해5도 20~60mm △(15일) 강원영동, 남부지방(전북과 경상해안 제외) 5~40mm 내외다. 특히, 주말인 오늘과 일요일 휴일인 내일 사이에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오늘 새벽부터 낮 사이에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한다. 다만 내일 오후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고,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전날인 지난 14일 밤부터 오늘 아침 사이 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조심해야한다.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북은 폭염특보가 해제됐지만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고,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다만 오늘(15일) 낮부터 내일(16일) 사이 비가 내리는 지역은 낮 기온 상승이 저지되어 폭염이 다소 주춤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주말인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에 의한 세정과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보여 전국이 ‘좋음’~‘보통’으로 예보됐다. 오존 농도 역시 고농도 오존 생성에 유리한 조건이 형성되지 않아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보됐다.

해상 전망에 따르면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15일 서해상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일요일 휴일인 내일 날씨 16일은 계속해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으나, 오후에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오늘 비가 오는 지역은 무더위가 한풀 꺾이겠다. 국립환경과학원 예보에 따르면 내일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날인 15일, 토요일과 비슷하거나 다소 낮을 전망이다.

내일 날씨 전국 각 지역 주요 도시별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날씨 24도, 춘천날씨 24도, 강릉날씨 25도, 청주날씨 25도, 대전날씨 25도, 전주날씨 25도, 광주날씨 25도, 대구날씨 26도, 울산날씨 25도, 부산날씨 24도, 제주날씨 26도, 울릉·독도 24도로 예보됐다.

내일 오후 한낮 최고기온은 서울날씨 29도, 춘천날씨 28도, 강릉날씨 31도, 청주날씨 31도, 대전날씨 31도, 전주날씨 32도, 광주날씨 33도, 대구날씨 34도, 울산날씨 33도, 부산날씨 29도, 제주 32도, 울릉·독도 28도로 전망됐다.

한편,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기상청의 전국 이번주 주간·주말 및 다음주 일기예보 7월 17일부터 7월 24일 중기예보에 따르면 이번 예보기간에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19일은 전국(제주도 제외) 대부분, 21일은 중부지방에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고,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해당 기간의 기온은 평년 최저기온인 19~24도, 최고기온인 26~31도보다 조금 높겠고, 강수량은 평년 4~18mm과 비슷하거나 조금 많겠으나, 제주도는 적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관계자는 “북태평양고기압의 확장 정도에 따라 장마전선의 예상위치와 강수영역이 달라질 수 있다”며 “특히 이번 예보기간에는 낮 최고기온이 33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고, 밤에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