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가마솥 더위’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날씨 예보 장마가 잠시 주춤하면서 무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겠다. 5일 기상청은 제3호 태풍 난마돌이 지난 간 후 간접 영향권에 접어든데다 장마전선 영향으로 제주와 남부지방에 장맛비가 이어지겠고, 경북 내륙지역은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반면 서울 등 중부내륙은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찜통더위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찜통더위가 예상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폭염주의보 발령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서울 수도권을 중심으로 무더위가 다시 찾아온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예상하는 폭염은 서울이 32도, 내륙엔 찜통 더위에 남부지방엔 낮까지 비가 내리겠다.

수요일인 5일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전날까지 많은 비가 내렸던 남부지방에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낮까지 비가 내리겠고 중부지방은 흐리고 무더운 날씨를 나타내겠다. 갑작스런 무더위가 찾아오면 일사병과 열사병 등 온열증상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이런 무더위에는 장시간 햇볕에 노출되는 육체 노동과 신체노출을 삼가야 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장마 뒤 무더위가 찾아오며 특히 서울 경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내륙지방에 가마솥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광화문 분수광장의 물분수가 시원해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장마 뒤 무더위가 찾아오며 특히 서울 경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내륙지방에 가마솥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광화문 분수광장의 물분수가 시원해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오늘 같은 무더위에 노출되어 만일 갑자기 현기증이 나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 곤란을 느낀다면 망설이지 말고 119구급대에 연락해서 생명을 지켜야겠다. 공연히 119구급대 아저씨들에게 폐를 끼칠까봐 미안해하며 신고를 꺼렸다가는 다시는 119구급대에 연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지 못할 수도 있다.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이런 일사병 열사병 등 온열증상 환자를 발견한다면 119구급대에 신속히 연락을 취해야 하지만, 그 전에 환자의 몸에 찬물을 적신 수건으로 이마와 가슴 손 발 등을 닦아주거나 몸을 압박하고 있는 허리띠 양말 등을 벗겨 환자의 몸을 편안하게 해주고 호흡장애가 있는 경우 구강대 구강 응급법으로 환자에게 강제로 숨을 넣어주어야 한다. 또한 환자의 가슴을 세차게 일정 리듬에 따라 누르며 환자의 양 팔을 최대한 넓에 벌려주는 반복 동작을 해주는 흉부압박상지거상법 등의 응급처지를 실시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때 본인이 양치질을 안했다거나 환자가 자신과 다른 이성이라고 해서 망설일 필요는 없다. 환자 생명을 구하는 게 성추행 등의 범법 의혹을 받는 것보다 우선하기 때문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이날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울을 중심으로 경기와 충청 일부엔 무더위가 찾아 오겠지만, 충청 남부에 새벽 한때, 남부지방과 제주에는 낮까지 비가 오겠으며 남부 내륙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전날 4일부터 이날까지 내리는 비의 양은 경남·전남 30~80㎜, 전북·경북(북부제외)·제주 10~50㎜, 강원 영동·영서 남부·경북 북부·충청 남부 5~20㎜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물이 불어난 하천에는 낚시꾼들이 몰려들고 있는데, 급류에 휩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고, 특히 불어난 류수로 인해 애써 잡아놓은 물고기를 놓치는 일이 없어야 하겠다. 일단 물고기를 잡으면 절대 도망을 가거나 놓치지 않도록 물가에서 먼 곳에 살망을 놓고 그곳에 잡은 고기를 넣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예상하는 장마전선은 오늘 북상했다 차차 남하해 이날은 남부지방, 내일 6일은 남해상에 위치하며 다소 약화됐다가 7일쯤 다시 활발해지면서 전국에 장맛비를 다시 뿌릴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장마전선이 우리나라 남북을 오르락 내리락하면서도 아직도 가뭄해갈에 도움을 주지 못하는 지역도 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이번에 내리는 전국적인 비가 가뭄 피해가 아직도 계속되는 지역에 비를 흠뻑 뿌려주기를 기원해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본 무더위 소식은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0~24도, 낮 최고기온은 24~33도로 전날과 비슷하겠다. 비가 내리지 않는 서울과 경기 내륙, 경북 남부, 제주 등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된다. 서울은 낮 최고기온이 32도, 대구는 33도까지 오르는 등 불볕더위가 이어지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각 지역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3도, 춘천 22도, 대전 24도, 강릉 21도, 대구 22도, 전주 24도, 광주 24도, 부산 22도, 제주 24도, 울릉도.독도 20도 등을 나타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2도, 춘천 32도, 강릉 26도, 대전 31도, 대구 33도, 전주 31도, 광주 31도, 부산 26도, 제주 27도 울릉도.독도 25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울릉도.독도 20도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 먼바다에서 0.5~2m, 동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먼바다에서 0.5~1m, 서해 앞바다에서 0.5m로 일겠다. 당분간 모든 해상은 곳에 따라 안개가 끼겠고 남해와 동해에 돌풍을 동반한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장마전선은 남하했지만, 충남과 남부 지역, 제주 지역에는 비가 예고됐다. 특히 남부 내륙 지역은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오후 한때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들 지역의 예상 강수량은 전남과 경남이 30~80㎜, 전북과 경북, 제주 지역에 10~50㎜다. 특히 전남에는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예상돼 침수 피해 등을 사전에 예방해야 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농도는 강수에 의한 세정과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중부지방은 그간 내릴 비로 인해 씻김 현상으로 대체로 ‘보통’, 남부지방은 대체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오존농도는 수도권·충청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면서 “오늘도 경남과 전남에 시간당 30㎜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고 최대 강수량은 80mm 정도가 예상되고, 서울·경기 내륙·경북 남부·제주에는 폭염이 이어지겠다”며 “비 피해와 건강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특이할만한 내용은 장마가 잠시 주춤하면서 무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겠다. 5일 기상청은 제3호 태풍 난마돌이 지난 간 후 간접 영향권에 접어든데다 장마전선 영향으로 제주와 남부지방에 장맛비가 이어지겠고, 경북 내륙지역은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반면 서울 등 중부내륙은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찜통더위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