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전국에 단비 온다”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오랜 가뭄으로 강과 하천의 흐르는 물이 마르고 농심도 함께 타들어 가는 최근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우선 단비와 장마 소식을 전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25일 이후 주말부터 전국에 단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오늘과 내일까지만 전국 날씨 예보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 최고기온은 광주 34도 등 불볕더위가 이어지면서 폭염주의보 등 특보도 계속 발효될 전망이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단지 오늘과 내일만 버티면 반가운 단비가 전국에 내릴 것으로 보인다.

목요일인 22일,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 최고기온은 광주 34도 등 불볕더위가 이어지면서 폭염주의보 등 특보도 계속 발효될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오존농도는 대부분 ‘나쁨’ 수준으로 전망됐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시원한 물놀이장이 그리운 계정이 됐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볼 때 무더위가 오늘과 내일 이후 주말엔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고, 장마전선도 제주도까지 접근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시원한 물놀이장이 그리운 계정이 됐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볼 때 무더위가 오늘과 내일 이후 주말엔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고, 장마전선도 제주도까지 접근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기상청의 이번주 주간·주말 및 다음주 날씨정보 6월 24일~7월 1일 중기예보에 따르면 이번 예보기간 중 기압골의 영향으로 24일은 남부지방 중 경북을 제외한 지역에, 25일은 전국, 26일은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다.
.
한편,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4~26일 사이, 7월 1일에 비가 오겠다. 장마전선은 24일 제주도 부근으로 일시 북상하여 제주도에 영향을 주다가, 26일경 다시 남하할 것으로 예보됐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아침최저기온은 15도~22도의 분포를 보이겠고 한낮 최고기온은 24도~34도가 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기상청의 각 주요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날씨 20도, 인천 19도, 수원 19도, 대전 19도, 광주 20도, 대구 20도, 울산 18도, 부산 20도, 제주도날씨 20도, 울릉·독도날씨 19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아울러 한낮 최고기온은 서울날씨 31도, 인천 27도, 수원 28도, 대전 33도, 광주 34도 대구, 33도, 울산 29도, 부산 26도, 제주도날씨 25도, 울릉·독도날씨 25도 등 전국이 다소 더운 날씨가 되겠다.

기상청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 따르면 목요일 오늘날씨(21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와 전남, 경남은 오전까지 가끔 구름 많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일사에 의해 낮 기온이 33℃ 내외로 오르면서 당분간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언급한 ‘폭염주의보’란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인 경우가 2일 이상 지속될 경우 발령된다. 폭염특보가 발령되면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물을 평소보다 자주 섭취해야 한다. 또 실내에서는 햇볕을 막아주고 통풍이 잘되도록 환기하는 것이 좋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일사병 열사병 등 온열병에 의해 만일 주변에서 응급 환자가 발생하면 일단 119에 연락한 후 응급 조치 지령에 따라 몸의 열을 내리기 위해 노력하며 환자가 호흡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치한 다음 119 구급대가 도착하기를 기다려야 한다. 이때 물수건으로 환자의 몸을 잘 닦어줘서 체온 상승을 막는 것도 도움이 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전날 21일 밤부터 오늘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도 유의해야겠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전국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일부 중서부지역은 대기정체로 낮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망하는 오늘 오존 농도는 대기오염물질의 광화학 반응에 의한 오존의 생성과 이동으로 오후에 대부분 지역의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보여 서울·경기도·강원영서·충청권·전북·전남·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보됐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해상 전망에 따르면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또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야겠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 것으로 예측된다.

내일 23일 전국 날씨 예보는 금요일인 내일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국립환경과학원 예보에 따르면 내일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인 22일, 목요일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을 전망이다.

내일 전국 날씨 예보 각 주요 도시별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21도, 춘천 19도, 강릉 19도, 청주 20도, 대전 19도, 전주 19도, 광주 20도, 대구 21도, 울산 19도, 부산 20도, 제주 21도, 울릉·독도 18도로 예보됐다.

오후 한낮 최고기온은 서울 32도, 춘천 32도, 강릉 25도, 청주 33도, 대전 33도, 전주 32도, 광주 33도, 대구 33도, 울산 28도, 부산 26도, 제주 27도, 울릉·독도 24도로 전망됐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