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아무도 예상치 못한 드라마 써달라”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바른정당 대통령 후보가 유세 과정에서 사퇴 압박과 집단 탈당, 후보 딸 유담 성추행 사건 등으로 굴곡을 이어온 바른정당 유승민 대통령 후보 젊은층 반란이 일어날까? 최근 젊은층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관심을 폭발시킨 유승민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는 유세 마지막날인 8일 서울 명동과 홍대 앞에서 젊은 청년들과 함께한 선거운동을 마지막으로 그간 기나긴 선거 일정을 모두 마쳤다.

유승민 후보는 이날 선거를 모두 마치고 나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민들께서 오늘 밤이라도 저를 한 번 다시 봐주기를 바란다”며 간절한 한표 호소의 마음을 내비쳤다. 유승민 후보는 애초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대선 과정을 완주 소감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완주하는 것이었다”면서 “저는 계산기 두드려서 출마한 게 아니라 신념을 갖고 출마했고 이 시대에 저 같은 사람이 쓰일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유승민 국민의당 후보가 지난 8일 저녁 서울 마포구 홍대 앞 어울마당을 찾아 젊은 청년들에게 지지를 호소하며 지나긴 대선 유세 일정을 모두 마감하고 굴곡진 대선 일정을 완주했다.
유승민 국민의당 후보가 지난 8일 저녁 서울 마포구 홍대 앞 어울마당을 찾아 젊은 청년들에게 지지를 호소하며 지나긴 대선 유세 일정을 모두 마감하고 굴곡진 대선 일정을 완주했다.

유승민 후보는 다시 ‘후회가 없느냐’는 질문에는 “순간순간 선택하는 게 쉽지 않았지만 그럴 때마다 무엇이 원칙이고 정도인지 그것만 생각하고 선택했다”면서 “후보가 된 후에는 한 번도 흔들림이 없었고 단일화나 원칙 없는 연대나 압력에 대해서도 절대 흔들리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유승민 후보는 또한 “단순히 무슨 지역주의에 빠져있거나 무조건 과거 정권에 대한 복수나 정권교체나 그런 것을 생각하면 다른 후보를 찍을 수 있겠지만 정말 대한민국을, 세상을 제대로 바꿔놓고 싶으면 유승민을 꼭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유승민 후보는 이날 명동에 이어 홍대 앞에서 자정까지 시민들과 함께 셀카를 찍고 인사를 나눴다. 아들 유훈동씨와 딸 유담씨가 같이 했고 유담씨가 어버이날을 맞아 유승민 후보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줬다.

이후 유승민 후보는 선거를 도와준 국회의원들과 당직자, 자원봉사자들과 한명한명 인사하고 다음날 투표를 위해 대구로 출발했다. 유승민 후보는 9일 오전 주소지인 대구에서 투표한 뒤 어머니를 찾아뵙고 상경할 예정이다.

앞서 유승민 후보는 서울 명동에서 열린 최종 거리 유세에서 “내일 9회 말 투아웃에 4번 타자로 역전의 만루홈런을 꼭 치겠다”고 말했다. 유승민 후보는 “유승민을 찍는 표가 사표인가? 아니다”라며 “유승민을 찍는 표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에 투자하는 것 아닌가. 저와 함께 대한민국을 내일 뒤집어달라”고 호소했다.

유승민 후보는 나아가 “우리 모두 사는 데 너무 지치고 힘들어서 꿈이 없다고 한다”면서 “우리 꿈이 죽어버린 이 세상에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보자”고 강조했다. 이날 명동 유세에는 지지자 1만명(바른정당 추산)이 당 색깔인 하늘색 풍선을 들고 모여 “유승민, 유찍기(유승민을 찍으면 기적이 된다)”를 연호했다. 이들은 유승민 후보가 “소신과 양심에 따라서 투표하는 게 민주주의”라며 소신투표를 호소하자 일제히 풍선을 하늘로 날리는 퍼포먼스를 연출하기도 했다.

이날 유승민 명동 유세 현장에는 김무성·정병국·주호영 공동 선대위원장과 김세연 사무총장, 지난달 22일 부산에서 국토대장정을 시작한 이학재 의원 등이 유세에 합류했다. 탈당을 선언했다가 철회한 황영철 의원도 유세차에 올라 “유승민과 함께 흔들리지 않고 건강하고 합리적인 보수를 만들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