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피 먹통 접속지연 이용자들 분통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가 먹통돼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시한이 하루 연장됐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접속지연과 ‘먹통’은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특혜를 받으려는 이용자가 한꺼번에 몰린 이유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을 이용자들은 ‘기사회생’하게 됐다. 위택스가 자동차세 연납 시한을 하루 연장한 것인데 이는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 지난 31일 몰려든 이용자를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가 다 소화하지 못해 불편을 초래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특혜를 받고자 하는 이용자는 오늘 1일까지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완납과 신청하면 10%의 자동차세를 할인받을 수 있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먹통현상에 분통을 터뜨렸던 이용자들이 ‘환기통’을 찾은 셈이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가 지난 31일에 이어 1일 오전까지 접속이 원활치 않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이같은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관련 홈페이지가 먹통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들은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먹통에 대해 분통을 터뜨리고 있지만 접속이 원활치 않을 경우 다른 수를 찾아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가 지난 31일에 이어 1일 오전까지 접속이 원활치 않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이같은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관련 홈페이지가 먹통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들은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먹통에 대해 분통을 터뜨리고 있지만 접속이 원활치 않을 경우 다른 수를 찾아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관련 행정자치부는 설 연휴로 납부 기간이 짧아진 점 등을 감안, 자동차세 연납 마감 기한을 1월 31일에서 2월 1일로 하루 연장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에 따라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사이트인 위택스 홈페이지 접속 불가 및 지연 현상으로 납부 마지막날인 1월 31일 애태웠던 이용자들은 다행히 하루의 시한적 여유를 가질 수 있게 됐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1월 외 3월과 6월 9월 등 분기에도 가능하지만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등록 시기에 따라 혜택이 다르다. 서울시의 경우 자동차세 연납을 1월에 완료시 1년 전체분의 10%를 감면해준다. 그러나 3월에 연납시 7.5%를 감면해주고 6월에 내면 하반기분의 10%를 감면해준다. 9월에 내게 되면 하반기분의 5% 감면 혜택을 받는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혜택이 갈수록 줄어드는 것이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자동차세 연납 이용 방법은 지방세 인터넷 납부 시스템인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로, 이용자가 몰리는 시간대를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거나 먹통이 되는 수가 있다.

아울러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하다면 다른 방법도 있다. 각 시·군 세무과 또는 주민센터 등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해 완납 후 신고하거나, 전화 등을 통해 2017 자동차세 연납 신청이 가능하다. 이 방법들도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이용과 혜택은 차이가 없다.

참고로, 만일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자동차세를 연납해 미리 다 낸 뒤 다른 곳으로 이사하더라도 연납분은 인정된다. 자동차를 양도 혹은 폐차하더라도 해당일 이후의 세액은 전액 돌려받을 수 있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특혜를 이용하려던 이용자들은 지난 31일 먹통된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에 대해 분통을 터뜨렸다. 종일토록 접속이 되지 않는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에 계속 접속을 시도하면서, 이날 자동차세 연납 마감일에 위택스 홈페이지는 이용자 폭주로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원활치 못하는 상황이 반복됐다.

행정자치부는 이날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페이지 접속이 원활치 않고 이용자들의 공분이 폭발하자 1일까지 하루 더 늘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이용자들은 정부가 이용자 예측을 해서 사전에 충분히 배려를 했어야 한다고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이번 납부기한 연장은 설 연휴가 1월30일 끝나면서 자동차세와 등록면허세 납부가 사실상 31일 하루만에 처리되는 것에 불편이 제기됐기 때문인데,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등 관련시스템에 이용자가 폭주해 이날 오후 내내 접속 지연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행정자치부는 위택스 홈페이지 불편을 해소하고 납세자에게 기한 이익을 부여하기 위해 연장을 결정지었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혜택 제도는, 기존 자동차세는 6월과 12월에 두 차례에 걸쳐 내게 되어 있지만 1월까지 일시 납부하는 경우 총액의 10%를 할인받게 된다. 특히 올해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하면 내년부터는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 선납 처리된다.

최훈 지방세제정책관은 “짧아진 납부기한으로 인한 국민 불편이 없도록 하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납세자 입장에서 편리한 납세편의 시책을 구현하겠다”고 설명하며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 이용자들의 ‘공분’을 달랬다.

한편, 관심을 모은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홈페이지는 2017년 자동차세 연납을 위한 시스템으로,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인 위택스 웹사이트의 부가서비스 메뉴에서 ‘2017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하면 된다. 위택스 홈페이지에서는 자동차세액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