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부 합의로 많은 국민이 상처를 받았다

[코리아프레스 = 정진원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위안부 합의와 관련해 "정권 교체 후 반드시 이 위안부 합의를 무효화 하는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28일 우상호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굴욕적인 위안부 합의가 이뤄진 지 1년이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피해 당사자인 할머니들의 반대를 무시한 채 박근혜 정부가 일방적으로 추진한 이 합의는 한국 외교사에 치욕적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일본이 던진 10억엔을 받고서 ‘최종적이고 불가역적 해결’이라는 표현을 넣기로 합의하고 소녀상 이전을 추진하기로 하는 밀실합의가 있었다는 사연에 많은 국민이 상처를 받았다”고 지적했다.

 
 

“박근혜 정부는 국민의 심판과 역사의 단죄를 받았다”며 “굴욕적 위안부 합의도 단죄 내용에 포함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국정교과서와 관련한 교육부의 태도로 교육현장이 혼란을 야기할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우 대표는 "국민들과 피해 당사자 할머들의 반대를 무시한 채 박근혜정부의 일방적 합의는 한국 외교사의 치욕적인 기록으로 남을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합의를 무효화 하고 전면적인 재협상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날 교육부가 발표한 역사교과서 국정화 방침에 대해서는 “꼼수를 동원하면서 교육현장의 혼란을 야기할 우려가 높아졌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