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치타가 신곡 ‘옐로 오션(Yellow Ocean)’ 음원과 최초 무대를 공개

[코리아프레스 = 정진원 기자] JTBC ‘힙합의 민족2’에 출연 중인 래퍼 치타가 신곡 ‘옐로 오션(Yellow Ocean)’ 음원과 최초 무대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28일 방송된 JTBC ‘힙합의민족 2’에서는 세미 파이널 첫 번째 미션이 진행됐다. 미션 주제는 ‘2016’. 치타와 장성환은 2014년 세월호 참사를 기리는 ‘Yellow Ocean’(옐로우 오션)을 노래했다.

치타는 “2014년에도 (세월호) 노래를 하고 싶었지만 내가 좀 더 영향력이 있을 때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번에 이런 기회가 돼서 정말 감사하다. 아픈 부분을 건드리는 게 아닌가 걱정했는데, 유가족 분들이 오히려 용기를 주셨다”라고 밝혔다.

 
 

치타와 장성환은 “진실은 이제 조금식 떠오르고 있어. 구경하고 다 조작 오보 연기였고. 우린 촛불과 함께 밝혀야 할 것이 남았기에”, “흐르는 세월 속 잊지 않은 세월. 진실은 침몰하지 않을거야”, “대체 왜 아무것도 하지 않았어. 그 시간동안. 선배여야만 했던 아이들은 18살 친구로 남아있어. 아직 봄이 많이 춥네” 등의 가사를 선보였다.

치타의 무대가 끝나자 신동엽은 “꺼내기 쉽지 않은 주제”라면서 “이 곡을 무대에 올리는 과정이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복을 입고 또래를 대변한 장성환도 ‘누구 없어요 벽에다 치는 아우성’, ‘얼마나 갑갑했어요 난 그때만 생각하면 눈물이 앞을 가려’라는 가사로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