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검정 혼용에 대한 국정화정책폐기촉구, 꼼수라며 비난

[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지난 27일에 야3당과 시민단체,교육감들이 교육부가 중·고교 국정교과서 적용시기를 1년 유예하고 국·검정을 혼용하기로 한 것에 대하여 국정화 정책폐기를 촉구하였고 꼼수라고 비난하였다.

민주당 원내대변인 기동민은 국회 브리핑에서 "국정 역사교과서는 유예 아닌 폐기가 답이다. 박근혜정부의 부당한 역사왜곡 시도는 이미 대통령 탄핵과 함께 심판받았다. 교육부의 '1년 후 판단'은 무책임한 처사이다. 자신들이 자초한 잘못을 차기 정부에 떠넘기는 가당찮은 꼼수는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인 박경미 대변인은 "야당은 국정 역사교과서를 막기 위해 조속한 시일 내 안건조정위원회를 열고 새누리당이 막았던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법안을 처리할 것이다.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고 윗분들 심기나 살피는 '눈치 장관' 이준식 부총리는 국민 앞에 사죄하고 당장 자리에서 물러나라. 스스로 사퇴하지 않는다면 야당은 해임건의안 제출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역사교과서국정화저지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유은혜 의원은 "현재 국회에 계류돼 있는 국정교과서 금지법을 신속히 상임위를 통해 처리하겠다. 아울러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대한 책임을 물어 해임 요구도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야3당,시민단체,교육감은 2018년 국정교과서를 국검정 혼용에 대하여 "2017년 1년 동안 검정교과서 전체를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게 교과서를 집필해야 하는데, 검정교과서 집필과 심의과정은 최소 1년6개월이 소요된다. 2018년부터의 국검정 혼용은 현실 불가능이다"라고 지적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해서는 "이미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대한민국 수립으로' 바꿔놓은 개악된 안이다. 이 교육과정으로 1년만에 검정교과서를 다시 집필하라는 것은 학계와 교육계의 의견을 철저히 무시한 것이자 청와대의 뜻과 뉴라이트 계열의 주장만을 일방적으로 수용한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