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정은,'시선'에 대한 솔직 대담한 버스킹을 선보여

[코리아프레스 = 정진원 기자]  곽정은이 '말하는대로'를 찾아 '시선'에 대한 솔직 대담한 버스킹을 선보였다.

오는 28일 방송되는 JTBC '말하는대로'는 지난 21일에 이어 ‘다시 보고 싶은 버스커’ 7인의 연말특집으로 꾸며져 작가 곽정은을 비롯해 생선 김동영 작가, 배우 허성태, 개그우먼 장도연, 손아람 작가, 재심전문 변호사 박준영, 만화가 이종범이 함께했다.

이날 버스킹에서 레깅스를 입고 나선 곽정은은 “두려움 없이 편견에 굴하지 않고 옷을 입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어 이 자리에 나왔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말하는대로’ 5회 방송에 출연해 자존감에 대한 버스킹을 선보였다.

 
 

곽정은은 몇 년 전, 뉴욕 거리에서 ‘중요부위가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레깅스를 입고 짧은 티셔츠에 요가 매트를 들고 당당하게 거리를 걸어가는 여성’을 보며 민망해하던 순간, ‘이 거리에서 저 옷차림을 보고 민망해하는 건 오로지 나밖에 없구나’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그녀는 당시 '미국이라서 그런 걸 거야'라고 생각했지만 몇 년이 지난 후, 그것이 "편견에서 비롯된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우리 사회에 여성에 몸을 향한 이중규제라는 것이 존재한다"고 설명한 그녀는 몇 가지 예시를 통해 현장에 있는 여성들의 적극적인 공감을 얻었다.

더불어 곽정은은 “두 가지 자유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가 입고 싶은 대로 당당하고 솔직하게 옷을 입고 그 안에서 기쁨을 누리는 자유”와 “남들의 옷차림과 외모에 대해 가지는 편견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를”을 제안하며 버스킹을 마무리했고, 현장을 찾은 시민들은 깊은 공감과 박수를 보냈다.

더욱더 솔직해진 버스킹으로 목소리를 높인 곽정은의 ‘말로 하는 버스킹’은 28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될 JTBC 연말특집 ‘말하는대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